[윤수지 기자] 평창 동계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이자 사계절 관광지인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에 들어서는 분양형호텔 '평창라마다호텔&스위트'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숙박업소로 지정되어 선착순 특별분양에 나섰다.

평창라마다호텔이 들어서는 평창군 대관령면은 사람 몸에 가장 이상적이라는 해발 700m 고지에 위치하여 고기압과 저기압이 만나는 고원이어서 산소 농도가 풍부해 건강에는 제일 좋다고 정평이 나 있다.

강원도 평창은 스키, 스노보드, 눈썰매 등 겨울 스포츠를 비롯해 패러글라이딩, 승마, 골프, MTV, 래프팅 등 사계절 동안 다양한 레저활동이 가능해 사계절 관광객이 풍부하다.

국내 최대 규모인 평창 휘닉스 스노우파크, 용평스키장, 동계올림픽의 주요 경기가 열리는 알펜시아 등이 있어 특히 겨울에는 관광객이 몰려 일주일전에는 예약을 해야 숙박이 가능하다. 주변에 동해바다와 태백산맥 오대산 국립공원, 대관령 목장, 허브나라, 대관령 눈꽃축제, 얼음나라 평창송어축제 등의 명소가 밀집해 있다.

최근 중국관광객이 감소해 호텔 공급 과잉을 겪는 제주도와 달리 평창은 국내관광객 숙박 시설이 현저히 부족한 편이며 동계 올림픽이 끝난 뒤에도 골프, 수상레저, 스키 등 사계절 스포츠, 힐링 인구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해 평창 숙박시설은 높은 객실 가동률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평창 라마다호텔은 뛰어난 고급 부대 시설과 안티에이징 힐링센타 운영으로 중국관광객 감소와는 전혀 상관없이 주변 호텔보다 객실료가 저렴해 국내 예약만으로도 90%이상 가동률을 예상하고 있다.

부대시설로 야외수영장과 사계절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실내외 스파시설과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장,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초 돔승마장, 순수양떼목장, 체험 테마파크, 야외레스토랑, 피트니스센터, 연회장 등을 갖췄다.

또한 안티에이징 힐링센터를 도입하여 국내 의료진 서울 연세S병원의 줄기세포치료 기반 노화방지 의료센터가 들어서게 돼 분양자들에게 멤버십 의료 무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성형, 피부미용, 줄기세포를 이용한 수천만원 상당의 의료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라마다호텔 중에서도 상위등급의 평창 라마다호텔은 국내 최대 대지 58,004㎡(19만1,748평)에 지하3층~지상4층, 총 678실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된다. 테라스호텔 644실과 독채형 풀빌라(별장) 34실로 나뉜다. 여기에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복층형으로 설계하였고 저층부는 서비스면적으로 개인 잔디정원에 개인 바베큐장을 설치하였다.

라마다 브랜드는 전세계 66개국, 7500여 개 호텔을 운영 중인 윈덤호텔이 보유하고 있는 호텔 브랜드로 윈덤호텔 그룹에서 인정하는 아시아 운영에이전시 산하HM(산하에이치엠)이 직접 운영한다. 현재 국내 50개 호텔을 운영 및 운영컨설팅을 하고 있다.

프랑스 건축가가 설계를 맡아 화제인 이 수익형호텔은 최고등급인 `라마다 스위트급` 호텔이다. 또,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숙박업소 지정호텔로서 개폐회식이 열리는 주경기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원도가 향후 20년간 3조3천6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는 개발예정 지역이기도 하다.

평창라마다호텔은 레지던스호텔처럼 롱텀스테이(장기투숙)와 취사가 가능하여 내 별장처럼 장기간 이용이 가능하며 오피스텔처럼 직접 임대도 가능하다.

물론,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연 8% 수익과 준공 전에는 계약금에 대해 5% 이자를 지급 받으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객실당 매월 130만원 이상 수익이 예상된다. 또한 호텔투자자는 1객실 개별등기(구분등기)가 가능하며 1가구 2주택에 포함되지 않는다.

평창라마다호텔은 대관령역에서 5분거리, 진부역에서 10분 거리에 있으며 내년 6월 KTX가 개통되면 평창에서 인천공항은 98분, 서울 청량리는 58분만에 이동할 수 있다. 양양국제공항 노선 확대와 현재 제2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간 고속도로가 개통되어 있는 등 서울·수도권 방면 교통 여건이 지금보다 대폭 개선된다.

계약자에게는 연간 15일 객실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고, 용평리조트와 알펜시아 스키장 시즌 할인권, 워터파크 할인 서비스, 인근 골프장 준회원 혜택, 전국 제휴 라마다호텔 이용권, 운영위탁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승마클럽, 양떼목장 등 각종 체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객실을 매매할 경우 호텔 내 자산관리 서비스를 이용하여 객실 매매 업무 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평창라마다 관계자는 "평창은 각종 레저·스포츠 관련 인프라 구축으로 세계적인 휴양지로 변신하고 있다“며 ”주변보다 저렴한 분양가로 원할 때 임대 수익까지 낼 수 있는 개인별장, 호텔을 마련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계약자가 납부한 계약금에 대하여 연5%의 이율을 적용하여 준공전까지 이자를 지급받는 조건은 한시적으로 선착순이기 때문에 발 빠른 문의가 필요하다.

자세한 상담은 평창라마다호텔 모델하우스에서 가능하다. http://www.평창라마다호텔스위트.com

상담문의 1661-3101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