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창업에서 가장 선행되어야 하는 요소는 무엇일까 하는 질문의 답이 인테리어라는 데 이견은 없을 듯 하다.

창업의 첫걸음에서 인테리어견적이 만족되지 않아 많은 개인사업자들이 고민에 빠지게 된다.
여기서 상가전문 부산인테리어업체인 소망디자인은 최소한으로 고려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권고하였다.

타업종에 비해 미용실인테리어, 카페인테리어, 옷가게인테리어가 올해는 특히 많이 진행되었던 시기였는데 이런 업종들은 인테리어업체와 인테리어견적을 진행할 때 최소한의 기본 디자인 컨셉을 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인테리어는 크게 모던인테리어와 빈티지인테리어로 나뉘게 되는데 연령, 성별, 취향에 따라 선호도는 갈리게 되어있지만 창업지역과 업종, 주고객층의 성향을 최대한 파악하여 컨셉을 정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모던인테리어는 빈티지인테리어에 비해 약간은 단순하고 차가운 분위기가 형성될 수 있지만 정렬된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반면 빈티지인테리어는 모던인테리어에 비해 조금 더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미용실인테리어와 카페인테리어의 경우 주고객층의 성향에 따라 인테리어 컨셉을 정해야 하며 옷가게인테리어의 경우 판매상품의 이미지와 어울리는 컨셉의 인테리어 컨셉을 정해야 한다.

또한 인테리어의 기본 컨셉에 따라 인테리어견적은 상당히 달라질 수 있기에 여러 인테리어업체와 비교 시 최소한의 컨셉 결정이 필요하다.

이렇게 컨셉을 정한 후에는 어떤 인테리어업체를 선정해야 하는지 결정하는 고민이 남게 된다. 여기서 소망디자인이라는 부산인테리어업체를 다시 한번 주목할 필요가 있다.

소망디자인은 기존 인테리어업체와 다른 인테리어견적 방식으로 고객과 공생하는 업체이다.
기존 인테리어업체는 도급방식으로 계약 및 공사가 진행되어 고객이 어떤 부분에 얼마만한 자본이 투자되어 인테리어가 진행되는지 파악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소망디자인은 인테리어 감리시스템을 도입하여 인테리어견적서에 각 공사에 대한 부분을 세세하게 원가로 제시하고 디자인, 도면제작 및 인테리어 기술자의 일정관리 및 공사감독, 인테리어 자재선정 및 주문, 관리 등을 진행하며 공사일정에 따른 일일감리비만 따로 청구하는 방식으로 인테리어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럴 경우 고객은 소망디자인의 담당자와 의논하여 인테리어공사의 대부분에 자신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공정을 최적화하여 저렴한 인테리어공사가 진행되기에 인테리어 비용은 최대 50%까지 절감될 수 있다고 말했다.

소망디자인은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와 제휴하여 다수의 공사를 진행하였고 미용실인테리어, 카페인테리어, 옷가게인테리어, 주점인테리어, 식당인테리어, 스시인테리어, 이자카야인테리어, 고기집인테리어 등 상가위주의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진행하고 있다.

소망디자인 고객센터 1661-6961
홈페이지주소 www.somangdesign.com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