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범호 기자] '애완견의 악귀가 딸에게 씌었다'며 친딸을 살해한 어머니와 오빠에 대해 경찰은 프로파일러를 투입해 조사하기로 했다.

 

22일 경기 시흥경찰서는 살인 등 혐의로 구속한 피해자 어머니 A(54·여)씨와 오빠 B(26)씨를 상대로 프로파일링 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조사된 범행동기로는 설명할 수 없는 부분이 많아 프로파일러를 투입, 조사하기로 했다"며 "주범인 A씨 건강상태로 전날 조사를 진행하지 못해 동기나 경위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경찰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친딸을 살해한 것으로 미뤄, A씨가 결혼 전 신병(神病)을 앓았던 것이 사건과 연관성이 있는지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탐문 조사과정에서 A씨의 조모가 과거 무속인이었고, A씨도 결혼 전 한동안 신병을 앓다가 증상이 멈추자 무속인 길을 거부한 채 결혼을 했다는 내용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무슨 이유에선지 15일부터 A씨와 B씨 숨진 C(25·여)씨 등이 식사를 하지 않아 굶고 있었다는 사실도 확인했다.

 

아울러 범행 당일 3명은 밤새 이야기를 나눴으며, 새벽부터 애완견이 심하게 짖자 '악귀가 씌었다'고 생각해 애완견을 죽이려 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경찰은 무속인이던 할머니에서부터 내려온 신내림을 받지 않은 A씨가 아들·딸과 5일간 식사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환청과 환각에 의해 '악귀'를 운운한 것이 범행으로 연결됐을 가능성을 열어놓고 수사하고 있다.

A씨 등은 19일 오전 6시 40분께 시흥시 자신의 집에서 흉기와 둔기를 사용해 딸이자 여동생인 C씨를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한 혐의를 받고 있다.

발견 당시 C씨는 목이 잘려 머리와 몸이 분리된 상태였다.

A씨와 B씨는 21일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경찰서 유치장을 나서면서, 범행 동기 등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아무런 답변도 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