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을 위한 행진곡 기념곡 지정 저지 범국민대책본부 출범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는 24일 성명을 내고, “박승춘 국가보훈처장에 대한 해임촉구결의안을 즉각 철회하라”고 말했다.

준비위는 “해임촉구결의안을 제출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라며 “첫째는, 임을 위한 행진곡의 제창에 반대했다는 것”이며 “둘째는, 호국보훈 행사를 준비하면서 광주시내에 제11공수여단을 ‘풀어 놓으려’ 했다는 것”이라고 전한 후, “그러나 야 3당의 주장은 反헌법적이고 반역적인 주장에 불과하고, 지역감정을 악용한 치졸한 행태이자 국민을 속이는 사기술이나 다름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임을 위한 행진곡은 국가변란을 부추기는 반역적 선동으로 가득 찬 노래”라며 “이러한 노래를 국가기념곡으로 지정하고, 국가기념식에서 제창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그 자체가 반역행위”라고 주장했다. 이어 “애국가 제창도 거부하는 세력들이 임을 위한 행진곡을 굳이 국가기념곡으로 지정하여 제창을 강요하자는 것은 절대 용납할 수 없는 반역행위”라고 부연했다.

또 “야당의 무차별적인 선동으로 인해 취소된 광주 행사는 순국선열을 기리고 호국 정신을 앙양하려는 목적으로 행해지는 기념행사”라며 “이 행사는 지난 2013년에도 광주시민들의 뜨거운 박수 속에 성대하게 거행된 바 있다”고 상기시킨 뒤, “그런데도 야당 및 일부 단체들은 올해에만 유독 제11공수여단의 참여를 문제 삼아, 결국 이 행사를 무산시키고, 나아가 이 행사에 참여하려 했던 국군장병들의 명예를 훼손시켰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들의 주장대로라면 전쟁이 나도 제11공수여단은 광주를 지키지 못한다는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와함께 “제11공수여단 장병의 상당수는 광주, 전남지역 출신으로 알고 있다”며 “정치적 목적으로 국민분열을 조장·선동하고, 나라를 지키는 국군장병들의 사기를 떨어뜨린 이들의 행태는 그 자체가 반역적 행위”라고 질타했다.

이들은 “우리는 반역가요인 임을 위한 행진곡의 제창은 물론 기념곡 지정을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임을 선언하며, 국군장병과 광주시민을 지역정치의 볼모로 잡아 그들의 명예를 훼손한 야 3당에게 즉각적인 사과를 요구한다”며 “아울러 이를 빌미로 이루어진 박승춘 국가보훈처장에 대한 해임촉구결의안은 즉각 철회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