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한국희귀질환재단 5주년 기념 <희귀질환 관리법 통과 후속조치에 대한 논의 Symposium - "시행령 및 시행규칙 제정과 5개년 종합관리 계획수립"> 에서 한국희귀질환재단 김현주 이사장이 뉴스파인더 김승근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유성연 기자] 한국희귀질환재단(이사장 김현주)은 국회의 ‘희귀질환관리법’ 제정에 대한 ‘후속조치 논의 심포지엄’을 24일 개최하고 이 자리에서 뉴스파인더 김승근 대표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날 김 이사장은 “10여년을 고대해오던 국회의 ‘희귀질환관리법’이 제정되어 함께 축하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뉴스파인더가 올바른 보도로 법제정에 크게 기여했다”고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뉴스파인더가 국내 희귀질환현황을 직시하고 희귀질환 특성을 반영한 정부의 후속 조치가 마련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덧붙였다.

   
 한국희귀질환재단 김현주 이사장이 김태일 기자에게 ‘故 김영찬 메모리얼 펀드’를 수여했다.

이날 뉴스파인더 김승근 대표를 비롯해 삼미재단 박원양 회장, 소명회 정연순 회장이 감사패를 함께 받았다. 또한 이명수 의원과 박창일 전 건양대병원 의료원장은 공로패를 받았다.

특히 김태일 기자에게는 ‘故 김영찬 메모리얼 펀드’를 수여하고 “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열린 심포지엄은 지난 해 12월 ‘희귀질환관리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뒤 시행령과 시행규칙 및 5개년계획 수립단계에 들어가면서 정부정책수립의 올바른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기 위해 개최된 행사로 이명수 의원 오제세 의원 윤종필 의원 김승희 의원이 참석했고 의료계와 보건복지부 질병정책과, 질병관리본부 및 희귀질환 환우회에서 참석했다.

   
   
 한국희귀질환재단(이사장 김현주)는 희귀질환의 효율적인 관리와 예방, 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희귀질환 관리법 통과 후속조치에 대한 논의 Symposium "시행령 및 시행규칙 제정과 5개년 종합관리 계획수립">행사를 열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