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시민단체 바른사회시민회의(약칭 바른사회)를 비난하고 나섰다.

바른사회는 최근 “시민사회의 국회의원 1대1 모니터·감시 프로젝트”라는 ‘300인 국회감시단’ 운영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북한은 ‘300인 국회감시단’이 야당 의원들을 겨냥한 것이라며 발끈했다.

북한의 대남선동 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14일 “최근 남조선보수당국이 지난 4월의 《국회의원선거》참패로 조성된 《여소야대》의 불리한 형세에서 벗어나보려고 발악적으로 책동하고있다”며 “괴뢰검찰과 경찰을 총동원시켜 력대 최대규모인 《국회》의석수의 3분의 1이 넘는 100여명의 당선자들에 대한《선거법》위반수사놀음을 벌려놓고 《야권단일후보》라는 명칭을 사용한데 대해서까지 문제시하면서 수사의 초점을 야당의원들에게 집중시키고있다”고 말했다.

특히 “극우보수단체들을 사촉하여 《국회》의원들의 사생활을 비롯한 일거일동을 감시하고 폭로하는 방법으로 야당세력의 기를 꺾어놓으려 하고있다”며 “지난 2012년 박근혜의 《대통령》당선을 위해 맹활약하였고 집권이후 보수당국의 반인민적《정책》들을 앞장에서 비호두둔해온 악질보수단체인 《바른사회시민회의》가 이달중에 《300인국회감시단》이라는것을 내오고 20대《국회》의원들의 활동을 감시하여 필요할 때마다 공개할것이라고 발표한것이 그 대표적실례”라고 밝혔다.

이와함께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를 비롯한 보수언론들을 동원하여 야당세력들이 련대하지 못하게 쐐기를 치는 비렬한 놀음도 벌려놓고있다”며 “《국민의 당》이 더불어 민주당과 대여공동투쟁에 나서면 더불어 민주당만 리익을 보는 《남 좋은 일》이 될수 있다느니, 제3당으로서 성공하려면 독자적인 목소리를 내야 한다느니 뭐니 하는 등으로 야당들사이에 리간을 조성해보려 꾀하고있다”고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