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정두언 최고위원이 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는 무상복지 시리즈와 정동영 최고위원의 부유세 도입주장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정 최고위원은 21일 ‘SBS 전망대’에 출연, “무상복지도 한두 번이어야 하는데 거의 시리즈로 나온다”고 지적한 뒤 “민주당의 무상복지는 ‘과유불급(過猶不及)’이라는 말처럼 너무 지나치고 이 정도면 국민도 너무 심하다는 생각을 할 것”이라면서 현실성이 없음을 비판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어 “민주당은 무상복지로 인해 오히려 손해를 볼 것”이라며 “차라리 민주당에서 무상복지 정책이 하나쯤 더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을 정도”라고 꼬집었다.

특히 정 최고위원은 최근 민주당 정동영 최고위원이 제기한 부유세 도입방안에 대해 “부자들한테 돈을 걷어 어려운 사람들에게 나눠주자는 것은 홍길동 같은 얘기 아니냐”고 물었다.

그는 이어 “세금의 뒷받침 없이 무상복지가 안 된다는 주장은 일단 합리적인 목소리여서 다행이라고 생각하지만 부유세가 뭔지 정확하게 얘기해야 한다”며 좌파 포퓰리즘으로 나가고 있는 민주당의 무상복지 시리즈와 부유세 도입과 같은 현실성이 떨어지는 주장을 일축했다.

한편 정 최고위원은 최근 여권에서 급부상한 개헌문제에 대해 “개헌의 필요성에 전적으로 공감하지만 너무 늦었고 의원총회 시점도 아주 안 좋다”며 우려를 표명하면서 “구제역, 민생문제로 어려운데 국민관심사도 아닌 개헌을 진지하게 논의하는 것은 어색하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그는 “빨리 이 문제를 정리하자는 의미에서 개헌의총 개최에 동의했다”고 강조하면서 “그림이 잘 그려지지 않지만, 의총에서 얘기를 하다 보면 정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송현섭 기자 21cshs@frontiertimes.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