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현 기자]사단법인 한기범희망나눔은 청소년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과 청소년 폭력예방을 목적으로 재단법인 푸른나무청예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재단법인 푸른나눔청예단에 방문해 체결했으며, 협약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농구 프로그램 개발과 청소년 폭력예방사업의 효과적인 운영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각 기관의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홍보 및 지원하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계기로 사단법인 한기범희망나눔은 청소년들이 농구(운동)를 통해 기초체력 저하에 따른 제반문제를 예방 극복 하고 건강한 육체를 통한 건강한 정서함양 및 배려통해 학교폭력 예방 및 치유, 왕따문제, 가정내 소통, 나눔의 공동체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중이다.

한기범희망나눔은 청소년건강증진 및 나눔문화 프로젝트일환으로 오는3월 27일 일요일 오후2시30분부터 잠실학생체육관에서 ‘2016 희망농구올스타’ 자선경기를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자선경기에는 프로농구올스타 농구선수와 농구를 즐기는 연예인이 참가해 대대적인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2016 희망농구올스타 자선경기’에는 서울시교육청⋅경기도교육청 학생 및 가족 2000여 명, 다문화가정⋅저소득층⋅장애인 1000여 명, 물망초 탈북학생 및 가족, 문화소외지역인 농산어촌(온드림스쿨), 강원도 농어촌공사 학생, 이번협약으로 푸른나무 청예단 소외계층 학생들도 초청해 스타연예인과 스포츠 스타들의 재능 나눔의 현장을 경험하게 하고, 학생들에게 나눔 문화에 대한 교육과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희망농구올스타전에서는 자선경기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사전행사인  학교스포츠 구룡중 VS 창덕여중 중등부 농구대회,  명지고 VS 배재고 고등부 농구대회를 시작으로  가수공연 걸그룹-레드벨벳, 바바, 그룹-더블레스, LOVE COIN 이벤트(탤런트 김덕현), 선물 투척 이벤트, 경품 추첨(제주도 왕복항공권, 한우물정수기)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중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입장권은 한기범희망나눔 홈페이지를 통해 정기후원 회원가입을 하면 1인당 2매씩 현장에서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희망농구 올스타전 수익금은 어린이 심장병 환우의 수술비와 다문화가정 및 농구꿈나무에 지원된다.  

문의 : www.yeshan21.com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