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이봉석 기자)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노동당 중앙위원회와 노동당 인민군위원회의 연합회의·확대회의를 주재하면서 군(軍)을 향한 절대복종을 지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4일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김 제1위원장은 지난 2∼3일 평양에서 열린 회의에 참석, "전군에 최고사령관의 명령 일하에 하나같이 움직이는 혁명적 군풍을 세워야 한다"며 "인민 군대는 오직 최고사령관(김정은)이 가리키는 한방향으로만 나아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 제1위원장은 또 "세기를 이어온 반미전면대결전을 총결산하고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기기 위해서도 온 사회를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일색화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전당, 전군이 우리의 일심단결을 파괴하고 좀먹는 세도와 관료주의를 철저히 없애기 위한 투쟁을 강도높게 벌려야 한다"고 말했다.

김 제1위원장은 아울러 '김정은식 자력갱생'인 자강력 제일주의를 강조하면서 "노동당 제7차 대회를 맞으며 우리 인민에게 안겨줄 승리의 월계관을 마련하기 위하여 모두 다 총돌격, 총매진해나아가자"고 호소했다고 통신은 밝혔다.

통신은 이번 연합회의가 "주체혁명위업의 중대한 역사적 시기의 요구에 맞게 수령, 당, 군대와 인민의 불패의 통일단결을 철통같이 다지며 전당과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실현해나가는 데서 의의 깊은 계기로 되였다"고 평가했다.

회의 개최에 대해 정성장 세종연구소 통일연구전략실장은 "7차 당 대회와 장거리 로켓(미사일) 발사를 앞두고 체제 결속을 꾀하고 당과 군대의 정신무장을 강조하기 위한 차원"이라며 "당 대회가 임박해옴에 따라 각종 건설사업에 군대의 동원을 배가하려는 의도도 들어있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번 회의에는 중앙위원회 일꾼들과 인민군 당 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했으며, 위원회와 지방 등의 당 책임일꾼들, 무력기관 일꾼들도 방청객으로 참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