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판 걸그룹' 모란봉악단 단장 현송월 :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만든 '북한판 걸그룹' 모란봉악단 단장인 현송월 대좌(대령)가 11일 베이징 모처를 방문한 이후 숙소인 베이징 민주(民族)호텔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김덕현 특파원) 김정은의 옛 애인으로 알려졌던 현송월 모란봉악단 단장이 중국 베이징(北京)에서 건재를 과시했다.

10일 '북한판 걸그룹' 모란봉악단을 이끌고 방중한 현 단장은 11일에는 취재진들과도 만나 방중 소감을 밝히는 등 자신의 건재함을 알렸다.

현 단장은 한때 신병이상설에다 처형설까지 나돌았던 인물이어서 그의 방중은 더욱 주목을 받았다.

그는 이날 숙소인 베이징 민쭈(民族) 호텔 앞에서 지재룡 주중대사 등과 함께 외출했다 돌아오던 중 연합뉴스를 비롯한 취재진과 마주쳤다.

현 단장은 방중 목적을 묻는 질문에 "조중(북중) 친선은 우리가 알고 있던 것보다 더 뜨거운 것이구나 하는 것을 알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 언론과의 추가 인터뷰에서 김정은의 방중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는 "중국 인민에게 노래를 전하기 위해 왔을 뿐 그런 건 모른다"며 말을 아껐다.

북한군 대좌(우리의 대령) 계급장을 달고 있는 그는 오후 국가대극원 오페라하우스에서 진행된 리허설을 진두지휘하는 등 모란봉악단 단장으로서의 위상도 과시했다.

그가 이끄는 모란봉악단은 12일부터 사흘간 공훈국가합창단과 함께 첫 베이징 공연에 나선다.

현송월은 김정일 정권의 대표적 예술단체인 보천보전자악단의 성악가수로 이름을 떨쳤고 출산을 앞둔 2012년 3월 김정은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국제부녀절 기념 은하수음악회에서 '준마처녀'를 부른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