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혈우병환자단체인 한국코헴회는 11월21일에 열렸던 67차 임시대의원회의의 의결사항을 다음과 같이 홈페이지에 공지하였다.

 

한국코헴회 제67차 임시대의원회의 의결사항

□ 날짜 : 2015년 11월 21일  
    시간 : 오후 3시  
    장소 : 서울역 KTX VI

□ 참석 대의원 : 길명배, 김선국, 김종필, 김영로, 김은기, 박민규, 박한진, 심경숙, 양진석, 유덕현, 이철권, 장원 등 재적 대의원 15명중 12명 참석

□ 안건 : 2016년 한국코헴회 예산안 심의 및 가의결(정기 대의원 총회가 아니므로 가의결 하고 새해 정기 대의원 총회에서 의결하기로 함. 다만 특별한 변동 없는 사항은 가의결 내용 그대로 시행하기로 함)

□ 안건 가의결 사항

-  회원 상담사업 : 상담시 상담일자, 내용을 필히 문서로 작성하여 보관한다.
-  코헴의 집 운영사업 : 코헴의 집 사용자의 명단과 기간, 사용 금액 및 미납금 등을 파일로 작성하여 보고 하도록 한다. 코헴의 집 관리자의 급여는 회장과 담당 대의원이 논의하여 결정한다.
-  경조사 지원사업 : 매년 지급된 내용을 작성하여 자료를 만들어 놓는다.
-  원외처방 지원사업 : 환자들이 약품을 처방 받는 곳의 정확한 양을 파악하여 환자들에게 안내하고 불이익을 보는 일이 없도록 한다.
-  법률 지원사업 : 우굉필 변호사와 면담을 갖고 향후 일정을 파악하도록 한다.
-  회원정보 보강사업 : 코헴회에 등록되어 있는 정확한 회원의 수를 파악하여 보고한다.(사망자 및 이민자, 탈퇴자를 파악하여 보고한다.)
-  유전상담 서비스 연계사업 : 희귀질환재단과의 교류를 확대하여 서로에게 이익이 되는 방향의 업무를 찾도록 한다.
-  비급여 의료비 지원사업 : 기존의 정해진 날짜에만 신청을 받고 지급하는 방식에서 연중 모집하고 수시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전환하며, 2015년에 책정된 사업비에서 남은 금액을 2016년 합하여 지급 하는 것으로 한다. (총 예산 비용 : 13,000,000원 예상)
-  치료제 회수, 용량제한 폐지사업 : 용량제한이란 단어가 부적절한 것으로 판단되므로 새로이 적절한 단어를 찾도록 하며, 8인자 기준으로 해서 한번에 10회를 탈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도록 한다.
-  보험급여 삭감 개선사업 : 법률적, 제도적으로 적절한 방법을 찾아 노력한다.
-  세계혈우인의 날 행사 : 정기대의원 총회에서 논의 할 것이며, 전북지회에서 가능하면 진행 하는 것으로 함.
-  여름 캠프 : 충주에 켄싱턴리조트를 답사 하였고, 충남 지역에 좋은 장소가 파악되면 장소를 옮겨도 무방함. 충청남도와 충청북도의 임원이 의견 일치(켄싱턴리조트에 수영장이 없는 이유). 예산 항목 중. 캠프 기획단 비용도 캠프 비용으로 합산하도록 할 것.
-  청장년층 워크샵 : 제목을 바꿔서 진행하며, 프로그램을 변경한다.
-  우리코헴지 발행사업 : 발행 날짜를 정확히 맞추어 주고 지회 소식, 사무국 소식 등을 추가하여 싣도록 한다.
-  홈페이지 운영사업 : 우리코헴지 및 각종 행사 사진과 동영상을 빠짐없이 게재하도록 한다.
-  리플렛 제작, 배포 사업 : 새로운 리플렛을 제작하여 각 지회에 전달하고, 각 지회에서는 해당 지역의 의료진에게 전달하여 환자가 볼 수 있도록 한다.
-  지회운영비 지원사업 : 결산하여 보고 한다.
-  사무국 급여 계획 : 회장과 담당 대의원이 상의하여 결정한다.

□ 폐회

이번 대의원회의 의결사항에 따르면, 2016년도 회기 시작(1월1일) 전 2016년도의 예산안을 심의. 의결한 것인데 예산안 확정은 내년도 초 정기대의원총회에서 결정하고 예산의 원활한 집행을 위해 1월에 '가의결'만 했다는 것이다. 최종적 수입항목의 규모가 결정되기까지는 조금 더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비급여의료비 지원사업을 '수시접수, 집행'으로 전환한 점,

   
 

세계혈우인의날 행사를 '가능하면 전북지역에서' 갖기로 한 점, 여름캠프 개최지역을 충남북의로 확대한 점 등이 눈에 띈다.

그러나 당초 안건으로 예정되었던 '정관변경' 안건은 시간관계로 미처 논의되지 못했다고 코헴사무국측은 설명했다.

[김태일 기자]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