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전경웅 기자) 북한이 박근혜 정부의 ‘통일외교’를 “체제 통일 계책에 대한 외세의 승낙을 받으려는, 역겨운 구걸질”이라고 비난했다.

지난 12일 北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불신과 대결을 조장하는 통일외교 놀음’이라는 논평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을 맹비난했다.

노동신문은 “최근 남조선 당국이 그 무슨 통일외교에 대해 떠들면서 외세와의 공조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면서 “일촉즉발의 위기를 가까스로 털어버린 현 북남관계에서 이런 언행은 매우 위험하다”고 주장했다.

노동신문은 “남조선 당국자들의 속내에 대결의 앙금이 두텁게 깔려있지 않다면 무엇 때문에 민족 내부 문제인 통일문제를 동족이 아니라 밖에 들고 다니며 지지와 이해를 청탁하는 놀음을 벌이겠느냐”면서 “남조선 당국의 처사는 관계 개선의 길에 어렵게 들어선 북남 사이에 다시금 극도의 불신과 반목을 조성하는 용납 못할 행위”라고 한국 정부를 비난하기도 했다.

노동신문은 또한 박근혜 정부의 통일 외교를 가리켜 “그들이 통일외교 타령을 늘어놓으며 지지와 이해를 얻는다 어쩐다 하는 것은 다름 아닌 저들의 반민족적인 체제통일 계책에 대한 외세의 승낙을 받자는 역겨운 구걸질”이라고 비난하면서 “체제 통일 망상을 실현해보려고 통일외교니 뭐니 하며 외세 의존 정책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 것은 모처럼 마련된 정세 안정과 북남관계 개선 분위기를 해치게 될 것”이라고 협박하기도 했다.

北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이런 대남 비방을 내놓은 것은 지난 9월 3일 박근혜 대통령이 中공산당 전승 열병식 참석 당시 시진핑 中공산당 총서기와 회담을 갖고 “한반도 통일을 위해 중국과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 중국에게 통일에서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던 데 대한 반발인 것으로 보인다.

박근혜 대통령과 시진핑 中공산당 총서기 간의 ‘통일 문제 논의’는 의외로 미국은 물론 일본 정부로부터도 호응을 얻어 북한 당국을 당황하게 만든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