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밝고힘찬나라운동본부(상임대표 김철영)가 주관하는 ‘21세기 청년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 제29기)가 18일부터 3박4일간 일정으로 경기도 양평 대명콘도에서 진행 중이다. 아카데미는 2001년부터 매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정치, 경제, 사회, 안보 문제를 화두로 각 분야 저명인사를 초청, 강연과 토론회를 통해 총 1,400여 명의 청년 리더를 배출해왔다. 

 

이번 행사에는 박근 前 UN대사, 조원일 前 아셈사무총장,  정규재 <한국경제신문> 논설실장, 김진 <중앙일보> 논설위원, 전원책(변호사) 前 자유경제원 원장, 이춘근 해양전략연구소 선임연구위원, 김필재 <조갑제닷컴> 기자 등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와 자유민주주의 체제의 중요성, 국제정치, 자유통일 문제에 대해 강연을 할 예정이다. 

15년전 21세기청년아카데미 창설 산파역을 맡아왔던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은 “요즘 젊은이들 가운데 대한민국이 순국선열(殉國先烈)과 호국영령의 피와 땀, 눈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잊고 산다”며 “21세기청년아카데미는 나라를 사랑하는 젊은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이들과 같은 세대 젊은이들의 동참을 유도하는 장”이라고 말했다. 

서 본부장은 “특히 이번 기수는 한미동맹의 중요성, 자유시장경제, 자유통일과 대북문제, 그리고 대한민국 근현대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며 “앞으로도 청년대학생들이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고 미래지도자로서의 전문 소양을 넓힐 수 있도록 규모와 질을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