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일 기자]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신용한, 이하 청년위)와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중소기업청이 후원하는 전자상거래 분야 청년창업가 집중 육성 프로젝트 사업인 ‘e-커머스 드림 청년장사꾼 프로젝트*’(이하 e-커머스 드림)에 참여할 예비 청년창업가를 7.29일~8.28일까지 모집한다.

e-커머스 드림 청년장사꾼 프로젝트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와 네이버가 주관,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꿈꾸는 예비 청년장사꾼들에게 쇼핑몰 오픈부터 성공까지의 과정을 지원해 주는 청년 창업자 육성 프로젝트를 말한다.

e-커머스 드림 프로젝트에 선발된 참가자는 창업교육과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전문가 멘토링, 수수료 및 마케팅 지원 등을 받게 되며, 우수 창업자로 선정되면 장관상과 함께 총 3,000만원 규모의 창업 자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던 e-커머스 드림만의 창업 지원 시스템인 창업스쿨과 담임제 멘토링 제도(NSC, Naver Shopping Consultant)를 보다 강화하여 온라인 창업에 대한 기초에서 촬영, 포토샵, 홍보와 마케팅까지 돕는 풀코스 교육을 제공하는 등 밀착형 멘토링도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 4월에 시작하여 전국 10개 광역시도가 함께 참여한 상반기 프로젝트에는 330여명의 예비 청년 창업가들이 선발되어 창업의 꿈을 실현하였고, 하반기에는 전국 각 지자체와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서울산업진흥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충남대학교 등 지역의 여러 유관 기관들이 함께 참여할 의사를 밝히면서 모집 규모를 보다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지자체 및 유관 기관

한편, 참여하는 지자체 및 유관기관으로는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 역시, 경기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경상남도, 창원시, 서울산업진흥원, 부산 경제진흥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중소기업종 합지원센터, 경기테크노파크,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충남경제진흥원, 전북창 조경제혁신센터, 충남대학교, 원광대학교 등이다.

e-커머스 드림은 만 19세~39세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관심을 갖고 사업의 꿈을 펼치고자 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네이버 쇼핑 파트너 공식 블로그에서 자기소개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 사업계획서와 함께 이메일(ec_dream@navercorp.com)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교육 안내 및 참가신청 방법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네이버 쇼핑 파트너 공식 블로그 주소 : blog.naver.com/naver_seller)

신용한 청년위원장은 “상반기에 진행된 e-커머스 드림을 통해 의미 있는 창업 사례들이 많이 만들어졌다”며, “짧은 기간에 성공적인 창업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온라인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 청년 창업가들이 용기있게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