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정우현 기자] 보수단체 연합이 오는 26일 오후 2시 10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 (구)통진당원반국가단체구성죄 처벌촉구 ▲ 대한민국건국절 제정촉구 500만인서명운동 출범식을 개최한다.

이들은 21일 “통진당원을 반국가단체구성죄로 기소하여 법에 따라 처벌하도록 촉구하는 500만인서명운동을 전개하기로 하였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날 출범식은 종북세력청산범국민협의회(국민협)이 주최하고 애국단체총협의회(재향군인회,재향경우회,자유총연맹,고엽제전우총회,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이북도민중앙연합회, 무공수훈자회, 바르게살기운동중앙),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한민국애국시민연합, 청교도영성훈련원, 대한민국사랑회, 통진당해산범국민운동본부,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 등이 주관한다.

단체들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북한은 핵무기 실전배치에 이어 잠수함발사탄도유도탄을 실험발사하는 등, 우리의 국가안보는 사활적 위협에 직면해 있는데, 안으로는 세월호희생자추모를 빌미로 국가공권력이 공격을 받고, 광화문네거리가 불법천지가 되고 있다.”며 “그러나 정치권은 국가안보는 물론, 공무원연금 및 노동개혁, 등 국가의 장래가 달려있는 산적한 문제를 제쳐두고 국가와 국민은 안중에 없이 정쟁에 매몰되어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러한 정국혼란의 근본 원인은 무능하고 기회주의적인 집권층의 행태뿐만 아니라, 우리사회 각 분야, 특히 정치권에 진지를 구축하고 국가발전의 발목을 잡고 아직도 국가변혁을 꿈꾸고있는 종북반국가세력 때문”이라며 “이들을 청산하지 않고는 대한민국의 안전과 번영도 자유통일도 이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계속해서 “국민협은 이러한 절박한 현실을 직시하여 종북반국가세력 청산을 위해 노력하는 애국단체, 종교단체 및 각계의 시민사회단체들이 함께 모여 지난 3월 결성된 협의체”이라며 “종북세력청산의 첫 단계로 국민협은 (구)통진당원을 반국가단체구성죄로 기소하여 법에 따라 처벌하도록 촉구하는 500만인서명운동을 전개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아울러 “동시에 그동안 대한민국사랑회를 비롯한 애국단체가 추진하고 있는 대한민국건국절 제정을 촉구하는 서명운동도 함께 전개코자 한다”고 덧붙였다. 

단체들은 “과거 정당해산 사례가 있는 독일의 경우, 해산한 정당원을 모두 조사하여, 6천여명을 구속하는 등, 철저한 인적청산을 통해 반국가행위를 처벌했다”며 “우리의 현실은 ‘통진당’ 간판만 내렸을 뿐, 아직도 광화문네거리에서 태극기를 불사르고 경찰을 공격하는 등, 그 구성원들은 더욱 악랄하게 반정부활동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가 추진하는 서명운동은 반드시 빠른 시일 내에 완료되어 정부(경찰, 검찰, 법원)가 더 이상 직무유기하지 말고 반국가단체를 구성한 자들의 죄를 조사, 처벌토록 국민의 힘으로 촉구해야 한다. 그래야 공무원연금개혁, 노동시장개혁, 등 개혁과제도 이익집단에 끌려 다니지 않고 과감히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서명운동은 헌재의 통진당해산 목적을 실질적으로 구현하고 대한민국의 생일을 찾는 매우 중요한 행사로 국민협의 회원단체는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우리의 결의를 국민들에게 과시하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