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연 기자]  보수시민단체들이 이른바 KBS ‘일베 기자’ 낙인 논란과 관련해 27일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KBS본사 앞에서 KBS기자협회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갖는다.

이들은 “KBS 좌익노조는 기자 개인의 자유와 취향을 전체주의적으로 통제·탄압하지 말라”는 주제의 기자회견을 통해, 해당 신입 기자 배제를 사측에 요구한 KBS기자협회를 향해 “‘일베회원은 KBS기자가 될 수 없다’는 발상이 전체주의적 독재자의 망상”이라고 강력 비판할 예정이다.

▲ 올인코리아 관련 기사 캡처

단체는 “KBS 보도국에 일간베스트(일베)를 사용한 수습기자가 있다는 언론(미디어오늘)의 보도에, 일부 KBS (좌익노조) 기자들의 전체주의적 인민재판이 시작되면서, KBS는 자유인을 탄압하는 좌익세력의 선동수단으로 전락한 것 같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 “이미 KBS가 좌편향적 인민재판기관으로 전락했다는 사실은, 세월호를 빙자하여 KBS 기자떼들이 길환영 사장을 몰아낼 때에 드러났으며,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를 ‘친일파’로 왜곡하여 마녀사냥 할 때에도 KBS의 좌익화는 선명했다.”면서 “무고한 길환영 사장과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를 KBS의 좌익노조가 몰아내는 폭력은 KBS의 폐쇄 요구와 시청료 거부를 자초했다.”고 주장했다.

단체는 “KBS가 좌익선동수단으로 전락한 추태에 이어, 이제는 자신들과 다른 취향의 기자를 용납하지 못하는 전체주의적 마녀사냥까지 좌익노조가 보여주고 있다.”며 “일베를 사용한 수습기자에게 KBS의 편향적 기자패거리는 전체주의사회에서나 가능한 독재적 횡포를 가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단체는 “일베 전력을 범죄시하는 KBS의 기자패거리가 바로 개인의 자유를 짓밟는 범죄 집단인 것”이라며 “일베에서 활동한 전력 하나로 ‘범죄자의 낙인’을 찍는 KBS 기자들은 절대로 자유대한민국 국민의 시청료로 먹여 살려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KBS기자협회 규탄 기자회견에는 종북좌익척결단, 멸공산악회, 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 나라사랑어머니연합, 무궁화사랑운동본부, 바른사회시민연대, 자유민주수호연합, 나라사랑실천운동 등의 단체들이 참여한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