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소지형 기자] 한국대학생포럼(회장 여명, 이하 한대포)은 방학 리더쉽 캠프의 연장선으로 <최근 시사이슈, 올바른 기업관, 시장경제의 원리, 현대사 강연, 동기부여>를 주제로 총 4주에 걸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8일의 2주차 강연에서는 김정호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특임교수(프리덤팩토리 대표)가 “기업을 제대로 알아야 취업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김 교수는 강연에서 기업가에 대한 강연과 더불어 시장경제체제에 대한 올바은 인식을 강조하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불굴의 의지를 꺾지 않은 한국의 대표 기업가들의 이야기를 통해 많은 대학생들이 동기부여를 받았다.

내달 5일에는 <3주차 강연>은 홍대입구역 2번출구에 위치한 가톨릭 청년회관 5층 니꼴라오홀에서 전옥현 前국정원 1차장의 현대사 강연과 웹툰 ‘패션왕’, ‘복학왕’ 작가 ‘기안84’가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앞서 이 행사는 지난 22일인 지난 주 목요일, 겨울 리더쉽 프로그램 ‘노다지 project(know 多智)’를 개최하고 첫 강연으로 강용석 변호사를 초빙해 ‘대한민국 대학생이라면 알고 있어야 할 최근 시사이슈와 취업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주제로 강연을 열기도 했다.

한편, 한대포는 2009년 시장경제 자유민주주의를 공부하는 대학생들이 삼삼오오 모인 대학생 단체로 6년째 활동 중인 단체이다. 지난 2010년부터 꾸준히 안보캠프, 지성인 캠프, 리더쉽 캠프 등 대학생들의 최대 관심인 스펙․ 경험․ 인맥에 대한 고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주최해 왔다.

이 노다지project 참여문의 단체(오중권 기획담당 010-9368-9534)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