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소지형 기자] 시민단체들이 박원순 서울시장의 인사와 관련, 특정 정파 인사만 기용하고 있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공교육살리기시민연합, 밝은인터넷 등 9개 시민단체들이 모여 ‘박원순 시정농단 진상조사 시민연대’를 구성하고 22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박원순 시장의 인사농단 국민감사 청구를 위한 서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박 시장이 서울신용보증재단 등의 산하, 투자기관의 임직원을 임명하면서 “‘희망제작소’ 등 친분이 있던 시민단체나 특정 정파 인사들만 임명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최근 언론과 국회에서 이런 문제들을 지적하고 있는데도 ‘정치적 공격’이라는 말만 반복하고 있다”며 “서울시 인사권을 차기 대권 도전의 디딤돌로 삼으려는 것 아니냐”고 꼬집었다. 

이들은 계속해서 “朴 시장의 인사권 남용은 신성한 배움터인 대학도 예외가 아니다”라며 새누리당 이노근 의원이 공개한 자료를 인용해 “지난 5년간 서울시립대 초빙교수로 서울시 출신 인사들이 대거 낙하산 인사로 임용됐다. 박 시장이 자신의 정치적 인맥을 강의 의무도 없는 초빙교수로 임명해 월 수 백만 원의 급여를 받게 했다”고 비판했다.

한편, 이들은 거리 서명운동 등을 통해 ‘감사원 국민감사 청구’ 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