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7재보궐선거와 관련해 “(경남 김해을) 국민참여당 이봉수 후보는 민정당 했던 사람”이라고 주장했다 망신을 당한 한나라당이 반격에 나섰다.

 

한나라당은 김무성 원내대표가 이 후보에 전화를 걸어 직접 사과를 한 지 하루 만인 19일 이 후보에 과거 행적 공개를 요구하는 한편, 일부 의원은 개인 차원에서 이 후보의 발언을 두고 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키로 했다.

 

안형환 대변인은 논평에서 “이봉수 후보의 불미스러운 과거 행적부터 명확하게 해명해야 할 것”이라며 “열린우리당에서 창조한국당, 국민참여당으로 선거철마다 당적을 변경한 것과 진정성이 결여된 잦은 출마경력 등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는 “무엇보다 이 후보를 중앙정치로 이끌어준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배신한 것도 모자라, ‘경제를 파탄 낸 무능한 진보’라며 조롱했던 지난날의 행적에 대해 명백한 입장 표명을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중소기업 연수원이 김해가 아닌 진해에 유치된 것은 당시 경남도지사였던 김태호 후보의 탓”이라는 이 후보의 지난 14일 TV토론 발언에 대해서도 사과를 촉구했다.

 

안 대변인은 “중소기업 연수원 유치는 2001년 10월에 확정됐으며, 김태호 후보는 이보다 훨씬 이후인 2004년 6월 5일 보궐선거로 당선됐기에 전혀 관계없는 일”이라며 “근거 없는 허위사실로 김태호 후보의 명예는 물론, 경남도 전체의 이미지를 훼손시킨 이봉수 후보는 즉각 관련 발언을 취소하고 공개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학송 의원은 이 후보의 이번 발언을 두고 허위사실 유포 혐의 등으로 선관위 고발 방침을 밝혔다. 김 의원 측은 “이 후보가 선거 승리에 눈이 멀어 명백한 허위사실을 유포, 자신은 물론 김태호 후보의 명예에 심각한 훼손을 끼쳤다”고 말했다.

 

뉴스파인더 김의중 기자 zerg@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