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은 28일 야 4당이 국내 원전 확대정책의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발의한 것에 대해 “국민의 불안 심리를 이용하려는 지나친 인기영합주의”이라고 비판했다.

 

안형환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내고 “정부가 모든 상황을 염두에 두고 정밀점검에 나서는 등 차분하게 대응해 나가고 있는 시점에서, 야당의 대안 없는 비판은 국민적 불안감만 조성할 뿐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 산업구조의 특성상 원자력 같은 저비용·고효율 에너지를 무턱대고 포기할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안 대변인은 또 “정권에 상관없이 일관되게 추진해 온 원전 정책을 이명박 정권이 일방적으로 밀어붙이고 있다고 지적하는 것도 사리에 맞지 않다”며 “국가의 현실과 미래를 위해 냉철한 판단력을 가지고 현실성 있는 지적을 해달라”고 말했다.

 

앞서 민주당 정동영 최고위원·민주노동당 권영길 원내대표·창조한국당 유원일 의원·진보신당 조승수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원자력과 관련된 모든 정책에 있어 정부의 폐쇄적이고 일방적인 밀어붙이기가 계속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들은 결의안을 통해 ▲전면적인 안전점검과 법 제도 정비를 포함한 원자력발전소 종합안전대책을 수립 ▲수명 연장된 고리 1호기의 가동 중단 및 월성 1호기 수명 연장 계획 철회 ▲ 신규 원전 건설 계획을 백지화 등을 내세우며 에너지정책 전면 재검토를 강조했다.

 

뉴스파인더 문소영 기자 (sysmoon2k@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