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무력 도발로 시름에 잠겨 있는 연평도에서 취재진이 술판을 벌여 물의를 빚고 있는 MBC가 뉴스를 통해 사과했다.

 

MBC 뉴스데스크는 30일 “엄중한 국가 안보상황을 취재하는 현장에서 회식 도중 술을 마신 데 대해서는 연평도 주민들과 군, 그리고 시청자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나 MBC는 “지난 일요일 밤 연평도 군부대가 운영하는 식당에서 MBC 취재팀이 회식을 하면서 노래를 부르는 등 소란을 피웠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와 관련해 본사가 자체 조사를 벌인 결과 그런 사실이 전혀 없었다는 점을 알려드린다”며 고성방가를 했다는 일부 언론보도는 부인했다.

 

MBC는 이어 “식당 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해병대 간부도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며 재차 소란을 피우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앞서 MBC 취재진 30여 명은 지난 28일 오후 7시부터 12시까지 연평부대가 운영하는 충민회관에서 삼겹살과 육지에서 가져온 소주, 맥주 등을 먹으며 회식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과정에서 연평부대 소속 회관 관리병들이 “조용히 해 달라”, “너무 심하다”며 MBC 취재진들의 소란에 항의했던 것으로 알려져 ‘소란은 피우지 않았다’는 MBC측 해명의 진위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엄병길 기자 (bkeom@freezonenews.com)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