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김승근 기자] 민주통합당이 국가정보원의 가장 중요한 업무를 오히려 ‘정치 개입’으로 몰아가는 것에 대해 국민행동본부(본부장 서정갑, 이하 국본)가 일침을 가했다. 국정원에는 정치권의 선동공작에 의연할 것을 주문했다.

 

국본은 20일 “박근혜 정부의 첫 번째 과제는 종북척결”이라며 “핵폭탄 가진 주적을 편드는 적을 내부에 두고선 대한민국은 한 걸음도 나갈 수 없다”고 밝혔다.

 

최근 민주통합당 진선미 의원이 공개한 원세훈 국정원장의 소위 ‘정치 개입’ 문건은 논란의 소지가 될 수 없다는 입장이다.

 

헌법을 지키기 위한 공안기관의 정당한 활동 중 하나일 뿐, 문제는 반국가세력에 대한 합법적 대응을 문제 삼은 정치인이라는 게 국본의 주장.

 

국본은 “진 의원이 논란으로 증폭시킨 ‘종북 세력 척결과 관련해 북한과 싸우는 것보다 전교조, 민주노총 등 국내 내부의 적과 싸우는 것이 더욱 어렵다’, ‘(19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 다수의 종북 인물이 국회에 진출함으로써 국가정체성 흔들기·원(국정원)에 대한 공세가 예상되니 대처해야 한다’는 등의 원세훈 원장의 표현은 정확한 팩트에 기초한다”고 설명했다.

 

국본은 “역사상 최악의 독재인 김정은 정권은 여전히 통일전선전술을 가장 유용한 무기로 동원하고 있다”며 “종북세력은 그 전위대라는 점에서 대한민국의 척결대상”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들은 북한의 천안함·연평도 도발을 감싸왔다”면서 “북한의 핵무기 소형화·경량화는 우리의 안보에 치명적”이라고 지적했다.

 

또 “계속되는 전쟁 위협 속에 최소한의 자위적 조치인 키리졸브 훈련까지 종북세력은 ‘북침(北侵)전쟁연습’이라고 선동한다”며 “통진당은 아예 ‘평화협정 체결’과 ‘주한미군 철수’ ‘코리아연방제 실현’을 외친다”고 비판했다.

 

종북세력은 ‘북한보다 더 다루기 어려운 내부의 적’이라는 원세훈 원장의 지침이 정당하다는 게 국본의 설명이다.

아울러 국본은 김정은 정권과 종북세력에 의해 자유민주주의 기본질서가 위협받는 상황에서 국정원의 헌법 수호 활동을 문제 삼는 것은 ‘이적(利敵) 행위’이며, 정작 규탄을 받아야 할 대상은 원세훈 원장이 아니고 진선미 의원이라고 강조했다.

 

국본은 “북핵뿐만아니라 우리 내부의 핵폭탄인 종북세력을 내버려두고 살아갈수 없음을 명심하고 국정원을 비롯한 공안기관의 권한과 기능을 더욱 강화시켜 국민들의 안보 불안감을 확실히 불식시켜야 할 것”이라고 박근혜 대통령에 당부했다.

 

국정원에는 “정치적 선동에 의연하라! 더욱 강력하고 엄정하고 철저하게 종북세력에 대응하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