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인더 최원영 기자] 바른사회대학생연합(이하 바대련)은 11일 논평을 통해 “박근혜 정부는 국제공조와 여야 협력 통해 북한 위협에 맞서고, 국민은 종북세력과 안보불감증을 배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바대련은 “북한의 거세지는 위협과 도발이 결국 판문점 통신채널 두절로 이어졌다”며 “북한은 지난해 3차 핵실험 이후 협박조의 미디어 자료 유출, 호전적 성명 발표로 점차 수위를 높여왔다‘고 밝혔다.

 

또 “이렇듯 심각한 안보위기의 상황에서 국내에서는 내부갈등을 촉발하고 여론을 분열시켜 국가안보를 무력화하려는 세력들이 있어 매우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바대련은 “북한의 지속적인 위협에도 불구하고 통합진보당, 한국대학생연합 등은 대북제재와 한미합동군사훈련을 즉각 중단하고 평화협정을 체결해야 한다는 주장을 되풀이하고 있다”면서 “주권을 지키기 위해 수차례 실시된 한미연합훈련인 키 리졸브 훈련을 ‘북침’ 전쟁연습이라고 규정할 정도”라고 비판했다.

 

또 “이정희 대표를 위시한 통합진보당의 지속적인 종북 언행과 더불어 일부의 ‘북핵은 우리를 향한 것이 아니니 미군이 철수하고 대화하면 된다’는 안보불감증에 등골이 서늘해진다”고 밝혔다.

바대련은 “박근혜 정부가 밖으로는 국제공조를 단단히 하고, 안으로는 여·야와 초당적 협력으로 북한의 협박과 도발에 맞설 것”을 촉구했다.

 

아울러 “북한이 핵무기를 포기할 때까지 명확한 상호주의 원칙하에 무력도발에 대한 철두철미한 대비로 국민의 안보불안을 해소해야 한다”며 “우리 국민도 겉으로만 평화를 외치는 종북주의자들의 농간에 휘둘리지 말고 개개인이 건전한 안보의식으로 무장해 도발을 막고, 평화 통일로 향하는 길로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