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민주통합당 대표가 당 대표 경선에서 2중투표 및 지시를 내렸다는 의혹에 대해 시민단체가 검찰 수사를 의뢰했다. 통합진보당에 이어 민주통합당까지 부정선거 불씨가 옮겨갈지 여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장기정 자유청년연합 대표는 15일 대검찰청 민원실에 이해찬 민주통합당 대표에 대한 수사를 의뢰했다. 형법 제314조 1항에 의거한 업무방해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에 대해 조사해 달라는 요청이다.

 

장 대표가 언론보도를 토대로 작성한 수사의뢰서에 따르면 이 대표는 지난 9일 민주통합당 대표선출 전당대회서 부정선거로 당선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지난해 민주당에 입당한 경기도 거주 20대 여성 김 씨는 ‘권리당원’으로 지난 1일 오전 11시쯤 모바일 투표를 마쳤는데도 2012년 9일 친노성향 시민단체인 ‘국민의 명령’ 정책대의원 자격을 일산 킨텍스 전당대회 현장에서도 투표를 했다.

 

이미 모바일 투표를 했음에도 4일날 ‘국민의 명령’에서 정책대의원에 배정됐으니 일산서 투표하라는 문자메시지를 받은 김 씨는 주변사람들과 상의 해 9일 투표를 했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친노성향의 단체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단체에서 마음대로 명단을 올린 것 같다”며 “투표전에 위에서 ‘이해찬 후보를 찍으라는 오더가 내려왔으니 그렇게 하라’는 말도 했다”는 게 언론에 보도된 김 씨의 증언이다.

 

이에 대해 장 대표는 “이 대표의 측근의 암묵적 지시가 있는 것으로 판단이 되며 그 위에 이해찬 후보가 있지 않은지 의심스럽기도 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명백한 부정 선거이며 부정 선거로 당선된 이 대표는 대표직 사퇴는 물론 국회의원직도 사퇴되야 된다”고 주장했다.

 

이날 장 대표는 검찰에 “이번 민주통합당 대표 선출 전당대회에서 불거진 부정선거 의혹에 대해 철저히 수사해 공당에 세금을 내는 국민들에게 그 사실관계를 알려달라”고 요청했다.

 

뉴스파인더 최원영 기자 lucas201@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