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새누리당 대표는 5일 탈북자 등에 대한 임수경 민주통합당 의원의 막말 파문과 관련, "소속 당은 공당으로서 대한민국의 시각에서 응분의 징계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날 KBS1라디오를 통해 방송된 원내교섭단체 정당대표 라디오연설을 통해 "최근 탈북자에게 변절자란 막말을 해 국민의 분노와 경악을 산 모당 의원이 있다. 탈북 이주민은 분명한 대한민국 국민이요, 장차 통일시 남북 일치의 초석이 될 귀중한 사람들"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탈북자들을 예우하고 환영하는 건 새누리당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마땅한 임무"라면서 "이들을 선대하고 그 역할을 기대하는 게 안보와 통일의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또 "지금 우리가 누리는 평화는 결코 거저가 아니다"라며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에 대비하라는 가르침처럼, 국가 안보야말로 한반도 안정과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전제조건"이라고 말했다.

 

특히 "나라를 위해 희생·헌신한 사람들을 높이 예우하는 보훈은 국가 안보의 정신적 기본이다. 보훈을 소홀히 하면 안보도, 국가 미래도 기약할 수 없다"면서 △연 4조원 수준의 보훈예산을 선진국 수준으로 배증하고, △종합병원 등 의료시설 확충과 △전상자 등 국가유공자 처우·지원체계 개선, 그리고 △전사자 유골 송환 및 국군포로 송환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소비자물가상승률, 보상금인상률, 기초노령연금 수준 등을 종합 검토해 무공영예수당·참전명예수당을 내년 예산에 적정 수준으로 반영하겠다"고 약속하는가 하면, "보훈병원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노병을 위한 보훈지정 병원을 확충하며, 사병들의 복리후생 개선에서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그는 "오늘(6월5일)은 헌법상 19대 국회가 개원(開院)하는 날"이라며 "품위 있게 열심히 땀 흘려 일하는 국회가 되길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뉴스파인더 권순익 기자 ciaag@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