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북화 논란이 뜨거운 통합진보당을 막기 위해 시민단체 등 자유진영이 분주하다. 통합진보당의 실체를 최대한 알리고 국민의 뜻을 모아 저지하겠다는 방침으로 분투하고 있다.

 

‘대한민국지키기6·25국민대회조직위원회’는 30일 애국시민들, 기독교를 비롯한 종교인들, 사회 각계각층의 국민들과 함께 ‘종북정당해산국민운동’을 결의하고, 먼저 그 중심에 있는 ‘통합진보당’의 해산을 정부에 청원한다는 계획을 실행에 옮겼다.

 

이날 사단법인 국민행동본부(이사장 서정갑)와 국가정상화추진위원회(위원장 고영주)의 이름으로 법무부에 정식 제출한 청원서에는 통합진보당의 실체에 대한 설명과 분석, 사례들이 상세히 기록됐다.

 

통합진보당의 강령을 따져 민주적 기본질서를 위배하는 내용과 헌법을 거스르는 통일정책 등에 대해 서술했다.

 

또 이들의 핵심세력인 민주노동당때부터의 이적행위라 할 만한 활동들을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김정일 사망을 애도하고,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를 비난하고, 향토예비군 제도 폐지 공약을 내세운 것 등이다. 이외에도 전향하지 않은 간첩 등을 국회의원 후보로 공천하고 이들을 정책기획실장에 기용한 내용, 법치주의를 부정한 수많은 사례들을 담았다.

공안사건을 통해 밝혀진 북한과 통합진보당과의 관계에 대해서도 고발하고 일반당원들의 개별적 행위에 대해서도 당차원의 활동으로 보고 청원의 이유 중 하나로 열거했다.

 

‘대한민국지키기6·25국민대회조직위원회’에서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국민행동본부(이하 국본)는 같은날 성명을 통해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헌법정신을 부정하고 ‘김일성-김정일주의’ 등 주체사상을 전면에 내세운 통합진보당이 그동안 민주세력으로, 진보세력으로 위장해 암처럼 자라왔다”고 주장했다.

 

이들의 실체가 반민주, 반헌법적인 종북, 이적단체임을 스스로 국민에게 보여주고 있다고 국본은 주장했다. “어쩌다 우리가 주체사상으로 무장하고 북한의 대남 혁명전략에 앞장섰던 자들에게 입법을 맡기고 수백억의 국민혈세를 지원하게 됐는지 통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히기도 했다.

 

국본은 “만일, 정상적인 선진국에서 이러한 반국가 이적단체가 국가의 심장부까지 침투, 활거하는 사태가 벌어졌다면, 그 나라 정부는 어떻게 하였겠는가?”라고 묻고, “더 이상 헌법이 부여한 권한과 책무를 유기를 하지 말고 ‘통합진보당’ 해산을 위해 즉각 법절차에 들어갈 것”을 정부에 강력히 촉구했다.

 

뉴스파인더 최원영 기자 lucas201@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