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대학 졸업자는 물론, 베이비붐 세대 은퇴자 등의 구직활동을 돕는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 박람회가 29일 오전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KB국민은행,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한 `2012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는 한화건설, 코오롱글로텍, 쌍방울[102280] 등 우수기업 260여 곳이 참여해 2천여명의 신입·경력직원 채용에 나섰다.

 

경북공업고등학교 등 전국 100여 개 특성화고 학생 3천여명, 수도방위사령부 소속 장병 3천여명 등 1만5천여명이 구직에 관심을 보였다.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최적화한 일자리와 일손을 찾을 수 있도록 대상별 맞춤식 채용관을 운영했다.

 

해당 기관은 `특성화고 채용관', 전문대 이상 졸업자를 위한 `신입채용관', 재취업자ㆍ전역장병ㆍ베이비부머 등을 대상으로 한 `경력채용관', 중동국가 등 국외 취업 지원 목적의 `해외채용관' 등 모두 4개다.

 

원전수주, 플랜트 건설 확대 등 `제2의 중동 붐'에 맞춰 이번에 처음 운영한 중동전용관에서는 현지 기업 인사 담당자와 취업 준비생의 화상인터뷰가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박람회에서는 구직자 심층 취업컨설팅, 모의 면접 체험, 성공 CEO 초청 특강, 지문 인ㆍ적성검사, UCC 이력서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KB금융그룹 광고모델인 `만능 엔터테이너' 이승기와 `피겨 여왕' 김연아는 홍보대사로 나서 면접지원금 1만원권 쿠폰을 구직자에게 전달하며 취업 성공을 기원했다.

 

개막식에는 김황식 국무총리, 이재필 고용노동부 장관, 어윤대 KB금융그룹 회장, 민병덕 KB국민은행장, 김응권 교육과학기술부 차관, 이용걸 국방부 차관, 한덕수 무역협회장 등 인사들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어윤대 KB금융그룹 회장은 "지난해 1월 출범한 일자리연결프로젝트인 KB굿잡이 3만8천개 이상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의 최대 현안인 일자리 창출과 공생 발전의 밑거름이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뉴스파인더 홍범호 기자 hong@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