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불거진 통합진보당 사태로 종북주의, 주사파 정치인들이 재조명 받고 있다. 북한 공작원 의혹이 제기된 인물이 국회의원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에 시민단체들이 앞다퉈 문제를 제기하고 나섰다.

 

자유청년연합, 자유개척청년단, 전국자연보호중앙회 등 시민단체들은 21일 서초구 소재 대검찰청에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18번 강종헌 후보를 국가보안법 위반죄로 고발했다.

 

고발장을 접수시킨 장기정 자유청년연합 대표는 “북한 공작원이라는 증언이 나오고 있는 강 후보가 국회의원이 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면서 “결사 저지해 대한민국의 존립과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지키겠다”고 말했다.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부산 미문화원 방화사건의 주범 김현장 씨의 공개편지에 의하면 강 후보는 북에서 납파 밀봉 공작을 받은 북한 공작원이다. 강 후보가 1975년 서울의대 간첩단 사건으로 사형을 선고 받은 후 13년간 복역 후 석방된 뒤에도 일본으로 건너가 반국가단체인 한민통의 조국통일위원장, 이적단체인 범민련 해외본부의 사무차장 등으로 활동했다는 게 공개편지의 내용이다.

 

장기정 대표는 “이런 사태를 도저히 묵과할 수 없어 국민의 뜻을 담아 강종헌을 대검찰청에 고발했다”며 “검찰은 이번 사태를 중차대한 국기문란 사태로 인식하고 철저하게 강종헌을 수사해 국법에 의해 엄중 처단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들 시민단체는 “이번 통진당 부정경선, 강종헌 사태를 계기로 전 국가적 역량을 총동원, 국가반역세력, 종북-친북세력에 대한 전면적인 수사와 처벌을 통해 그들을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성명을 통해 주장했다.

 

이어 “이것은 일자리 만들기, 복지확대, 경제성장 등 우리 사회가 당면한 수많은 과제보다도 훨씬 중요하고 우선적인 과제”라고 밝혔다.

 

또 “2012년을 국가반역세력-종북,친북세력을 척결하는 ‘안보혁명’의 첫해로 삼아 모든 자유애국 시민사회세력, 대통령과 정부, 여당, 검찰, 경찰, 국정원, 기무사가 일치된 결의와 행동으로 흐트러진 국가안보를 굳건하게 다시 세워야 한다”고 제안했다.

 

한편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통합진보당 당권파와 비당권파의 갈등을 두고 “비슷비슷한 무리들이 국민의 위임과 세금으로 주어진 권세와 국고지원금을 놓고 싸움박질을 해대는 꼴이 참으로 가관이 아닐 수 없다”고 비난하기도 했다.

 

뉴스파인더 최원영 기자 lucas201@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