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유진영 시민단체들이 총 연대해 제주해군기지 건설을 촉구하고 나섰다. 당연히 추진돼야 할 국책사업이 정치적 도구로 이용되고 있다는 주장이다.

 

지난 8일 한국시민단체협의회와 애국단체총연합회, 해군협회, 자유시민연대를 비롯해 제주지역 25개 단체가 뭉친 ‘제주해군기지 건설촉구 전국시민대회연합’은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해군기지 정상 추진을 촉구했다.

 

이들을 대표해 서경석 목사는 정부의 제주해군기지 정상 추진의지 표명에 대해 환영의사를 밝히고 국가안보 분야만큼은 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야 함을 강조했다.

 

국가안보에 중요한 사항을 정쟁의 도구로 삼거나 선동으로 사실을 왜곡하는 일부 전문시위꾼으로부터 제주를 지켜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아울러 “해군기지는 안보에 관한 문제”라며 “민군복합형 관광미항인 제주해군기지가 들어서면 제주가 세계적 관광도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민주통합당의 공약은 해군기지 건설 무효화이기 때문에 민통당이 승리하면 건설이 백지화되어 집회할 동력조차 잃게 된다”고 주장했다.

 

이들이 발표한 성명서에 따르면 국가안보상 이곳에 해군기지가 필요하다는 논의는 김영삼 정부 때부터 시작됐고 노무현대통령이 앞장서서 추진했다. 제주 남방해역의 방어와 해양자원의 보호, 그리고 해상수송로의 안전보장을 위해 꼭 필요하다는 것에는 모든 정부가 같은 입장이었다.

 

현재 강정마을 주변지역 발전 지원을 위한 특별법도 통과되고 어업보상, 토지보상도 완료되고 이미 공사가 13%나 진척됐다.

 

이 해군기지는 제주도 경제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공사기간중의 경제효과는 3,800억원이고, 공사후에는 매년 926억원의 경제효과를 발생시킨다. 크루즈 항으로 인한 제주도 관광소득 효과 또한 적지 않다.

 

그래서 반수 이상의 제주도민이 찬성했고 작년까지 여야 국방위원들 모두가 공사를 계속하는 것에 공감한 사안이다.

 

이들 연합은 “현재 좌파 시위꾼들, 가톨릭 등 종교 인사들이 갖은 방법으로 반대하고 집요하게 공사를 방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성명서는 “처음에는 평화의 섬에 군사기지를 두는 것은 잘못이라고 억지 주장을 하더니, 강정마을로 건설예정지가 결정되고 나서는 입지선정의 절차적 정당성 문제를 물고 늘어졌다”고 밝혔다.

 

이들 단체는 “우리나라가 상식이 통하는 나라라면 당연히 해군기지 건설은 아무 차질 없이 진행됐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광우병촛불시위도, 한미FTA반대도, 4대강 정비도, 한진중공업 희망버스 사태도, 곽노현의 2억 비리도 전부 좌파들은 밀어붙이기로 일관했다는 주장이다.

 

성명서를 통해 이들은 “제주해군기지는 반드시 되어야 하는 국책사업이다. 국가안보의 상징이다. 결코 여기서 주저앉을 수 없다. 사생결단하고 이 싸움에서 이겨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대한민국 대청소 500만 야전군본부도 최근 ‘제주해군기지에서 부관참시당하는 노무현!’을 제목으로 한 성명을 내고 민주당과 진보당을 규탄했다.

 

야전군본부는 “제주 해군기지는 2007년 5월 노무현 정부가 시작한 사업이다. 그 때는 찬성했던 사람들, 지금도 노무현의 종이 되겠다는 족보 없는 붉은 종자들이 이유 없이 돌변해 노무현을 부관참시 한다”고 비판했다.

 

성명서에 따르면 공사비 9,776억원 중 1,576억원이 이미 집행됐고 집행된 1,600억을 날리자는 것이다.

 

이들은 또 “노무현 밑에서 국무총리를 지낸 한명숙은 노무현이 죽었을 때 노무현을 가장 사랑한다며 추도사를 읽으면서 계속 울었다. 그녀는 2007년 국회에서 “제주 해군기지는 군사전략상 필요한 사업이라고 답변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노무현의 경호대장으로 불린 유시민은 ‘지금 추진되는 제주 해군기지는 너무 작다’고까지 했다”면서 이들이 국정소신을 바꾼 이유에 대한 아무런 설명 없이 무조건 중단하라고 외치고 있다.

 

민주당이 “현 정부가 국민 의견을 무시하고 우격다짐으로 해군기지를 밀고 간다”고 한 것을 두고 이를 반박했다.

 

노무현 정부가 추진 당시 여론조사에서 제주도민 54.3%와 강정마을 주민 56%가 찬성해 시작됐다. 당시 반대파들은 이 사업에 동의한 제주지사를 내쫓겠다며 ‘지사소환 주민투표’를 요청했으나 투표율이 투표 성립 요건인 33.3%에 한참 못 미치는 11%에 그쳤다.

 

야전군본부는 이를 지적하며 “어느 쪽이 우격다짐이냐”고 따졌다. 민주당 등 좌파가 자신들이 찬성하고 자신들이 시작한 사업을 이명박이 한 사업이라 중단해야 한다고 억지를 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9일 무소속 강용석 의원이 제주 강정천 부근에서 '대양해군 건설'이라고 적인 현수막을 들고 1인 시위에 나서기도 했다. 1인 시위 이외에도 서울과 제주 등의 팬카페 회원들과 함께 '제주해군 기지는 대한민국의 청해진'이라는 현수막을 들고 목소리를 냈다.

 

뉴스파인더 최원영 기자 lucas201@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