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은 제주해군기지를 '해적기지'로 표현한 통합진보당 청년비례대표 후보 김지윤(28ㆍ여) 씨를 명예훼손혐의로 고발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해군 관계자는 "'제주해적기지'라고 표현한 김지윤 후보에 대해 최윤희 해군참모총장 명의로 오늘 오후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장을 접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소장에서 해군은 "1945년 조국의 바다를 우리 손으로 지키자는 신념으로 창설한 이래 지금까지 충무공의 후예라는 명예와 긍지를 안고 해양주권을 수호해왔다"면서 "김 후보는 전 해군 장병의 고결한 명예를 심대하게 훼손하고 모욕했다"고 주장했다.

 

또 "이 사건의 트위터 게시물은 공공의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니라 고소인(해군참모총장) 등 전체해군장병을 비방할 목적으로 악의적으로 쓴 글"이라고 고소 이유를 밝혔다.

 

천안함 유가족도 고소를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역대 해군참모총장과 예비역 장성, 해군ㆍ해병대 전우회, 천안함 유가족ㆍ제1연평해전 유가족 등은 이날 오후 서울 노량진에 있는 통합진보당 당사을 항의방문할 예정이다.

 

국방부도 이날 김 후보에 대해 다시 한번 유감을 표했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당 청년비례대표 후보가 제주민군복합형 관광미항을 해적기지로 표현한 데 대해 강하게 유감을 표한다"면서 "해군을 비롯해 대한민국 국군과 장병, 가족들을 모욕한 데 대해 깊이 반성해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일명 ‘고대녀’로 불리는 김 후보는 지난 4일 자신의 트위터에 "제주 해적기지 반대합니다. 강정마을, 구럼비 바위 지켜냅시다"라는 글을 남겨 인터넷 등에서 논란이 됐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