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박지원 민주통합당 최고위원이 자신의 트위터에서 검찰의 ‘13억 돈상자’ 사건 수사에 대해 “총선을 앞둔 기획수사”라며 검찰수사 중단을 촉구했다.

 

이같은 발언을 두고 수사의뢰서를 제출했던 국민행동본부는 박 의원의 과거 거짓발언들과 위선적인 행태를 꼬집으며 성역없는 수사가 이뤄져야 함을 강조했다.

 

국민행동본부(이하 국본, 본부장 서정갑)는 28일 최근 박 의원의 발언에 대해 현직 국회의장과 관련된 ‘돈붕투’ 사건을 성역없이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새롭게 밝혀진 전직 대통령의 친인척 비리에 대해서도 공정하게 수사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본은 “평생 거짓말을 한 번도 한 적이 없다는 유명한 거짓말을 남긴 김대중의 심복답게 박지원은 그동안 북한 정권의 대변인 역할을 하며, 후안무치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고 박 의원을 비판했다.

 

국본에 따르면 박 의원은 2002년 대북송금 의혹이 제기됐을 때 “단돈 1달러도 보낸 적이 없다”고 잡아뗐다가 불법송금이 사실로 드러나 법원으로부터 징역형을 선고 받은 바 있다.

 

또한 천안함 폭침사건에 대해서는 “북한의 공격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본다. 과거에도 불바다를 만들겠다고 이야기 한 적이 있는데 불바다 만든 적 없지 않느냐”고 했었다.

 

연평도 포격사건이 발생하자 “이명박 정부가 3년간 햇볕정책을 반대하고 강경정책을 써서 이 꼴이 난 것”이라고 말했었다.

 

북한의 3대 권력세습에 대해서도 “북한에서는 그게 상식이다. 그것은 자기들 상식대로 하는 것이다. 영국 엘리자베스가에서도 아들로 태어나면 왕자되는 것 아니냐”라고 했다.

 

2010년 10월 19일 당시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는 중국의 습근평 부주석이 김대중을 만난 자리에서 “왜 이명박 정부는 한반도 평화의 훼방꾼 노릇을 하는가”라며 한국 정부의 대북정책을 직설적으로 비판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 주장은 중국의 공식 부인과 대화기록 등을 통해 날조된 것으로 판명됐다.

 

서정갑 본부장은 “박 의원은 왜 ‘13억 돈상자’ 사건에 대한 검찰의 정당한 수사를 ‘기획수사’라고 낙인찍는가?”라면서 “이런 인물을 감싸는 민주당은 한나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사건을 욕할 자격도 없다”고 말했다.

 

서 본주장은 “자살한 전직 대통령의 딸이기 때문에, 또 총선을 앞둔 시점이기에 어떤 수사도 해선 안된다면 헌법을 개정, 치외법권 지대와 기간을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비꼬았다.

 

국본은 성명서를 통해 “박 의원은 검찰이 노 전 대통령을 죽음으로 몰았다고 폭언했었다. 그런데 문재인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한겨레 인터뷰에서 노 전 대통령은 자살 전 ‘검찰을 비판해선 안된다. 내 책임이다’는 입장이었음을 실토했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문재인의 운명’이라는 책에서는 “무엇보다 아팠던 것은 진보라는 언론들이었다. 칼럼이나 사설이 어찌 그리 사람의 살점을 후벼파는 것 같은지 무서울 정도였다”고 썼다고 설명하며 “이래도 노 전 대통령을 죽음으로 몰고간 이가 검찰이라고 생각하는가”라며 박 의원에 물었다.

 

한편 박 의원은 트위터를 통해 “노무현 대통령을 죽음으로 몬 검찰이 노 대통령 서거 후 모든 관련 수사를 중단했음에도 보수단체의 고발이란 핑계로 딸 노정연씨를 수사한다”고 말한 바 있다.

 

뉴스파인더 최원영 기자 lucas201@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