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마포구 경총에서 추경호 경제부총리와 손경식 회장이 간담회장으로 걸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수지 기자]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8일  "정부가 직접 일자리를 창출하기보다는 기업이 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 주는 게 제일 급선무"라며 "투자를 통해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최상의 복지"라고 밝혔다. 

추 부총리는 이날 서울 마포구 경총회관에서 열린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단 간담회에서 기업인들에게 일자리 창출에 노력해달라고 당부하며 이같이 말했다. 

추 부총리는 "일자리 창출의 중심은 바로 기업"이라며 "기업에 부담을 주는 모래주머니, 부담 요인은 대거 덜어드려야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정부도 재정을 통해 취약계층을 적극적으로 보듬을 예정"이라면서 "그것과 함께 기업인들이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주는 것이 공동체를 더욱 강하게 성숙시키는 복지의 최지름길"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우리 경제 체질을 약화시켰던 노동시장, 교육, 공공, 금융부문에 대한 대대적인 혁신을 이루고 선진국과의 경쟁에 뒤처지지 않도록 해나갈 예정"이라면서 "대통령부터 총리, 전 내각은 기업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 성과를 내서 경제에 활력이 돌게 하자는 강력한 의지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추 부총리는 "국민의 안전, 건강과 관련된 부분이 아닌 규제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지 않으면 과감히 혁파하고 개선할 것"이라며 "현장에서 '이래 가지고 우리가 여기서 기업을 할 수 있겠느냐'며 고민했던 현안들, 투자의 발목을 잡던 과제를 정부에 과감히 제시해달라"고 요청했다.

추 부총리는 기업인들에게 "언제든지 정부와 함께 대화해달라"며 "종국에는 현재 (세계) 10위권 경제에 있는 대한민국을 주요 7개국(G7) 국가로 함께 만들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간담회에는 손경식 경총 회장 겸 CJ회장, 이인용 삼성전자 사장, 이형희 SK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장, 정상빈 현대자동차 부사장, 하범종 LG 사장, 송용덕 롯데지주 부회장 등 경총 회장단 27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