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현 기자] 경찰이 최근 3개월간 불법 유흥업소를 집중 단속한 결과 총 191명을 검거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경찰청과 서울자치경찰위원회는 코로나19 확진자 감소로 집합 금지가 해제되면서 풍속범죄가 다시 증가할 것으로 보고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3개월간 대형 불법업소를 집중적으로 단속한 결과 성매매 업소 14곳과 불법 게임장 9곳을 적발했다.

경찰은 성매매 업소 단속으로 업주 A씨 등 6명을 구속하고, 다른 업주와 브로커 등 151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 규모의 대형 안마시술소를 운영하며 인터넷 성매매 광고를 보고 방문한 손님에게 성매매를 알선해 약 9년간 총 241억원의 범죄수익을 챙긴 혐의를 받는다. A씨는 10명의 시각 장애인을 '바지사장'으로 내세워 장기간 영업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A씨가 재산과 범죄수익을 처분하지 못하도록 181억원 상당의 안마소 건물과 범죄수익금 241억원 등 총 423억원에 대한 법원의 몰수·추징보전 결정도 받아냈다. 

불법 게임장 단속에서는 업주 B씨 등 총 34명을 입건했다.

B씨는 서울 서초·강동구, 인천 남동구, 경기 성남시 등 4개 지역에서 일명 '빠칭코' 게임기 87대를 설치해 불법 게임장을 운영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적발된 업소들의 과세자료를 국세청에 통보하고, 기소 전 몰수·보전 조치 등을 통해 범죄수익을 환수할 방침이다. 아울러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성매매 광고 단속도 강화할 계획이다.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은 "음성화·지능화하는 불법 업소를 지속해서 단속할 것"이라며 "건전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시민도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