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통령직인수위원회 현판식 [국회사진기자단]

[홍범호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은 14일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끝까지 최선을 다해 책임을 다해줄 것이란 기대와 신뢰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 브리핑에서 "인수위 기간은 이제 채 한 달도 남지 않았는데 이 짧은 시간이 앞으로 국민께 열어드릴 새로운 대한민국의 5년을 위해 아주 농축되고 중요한 시간"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배 대변인은 "그 중요성에 대해 누구보다도 안 위원장이 각별히 고심하고 생각할 것"이라며 "저희도 신뢰와 소통을 위해 대화를 굉장히 많이 하고 말씀을 나누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고도 덧붙였다.

또 전날 만찬에 안 위원장이 참석하지 않은 데 대해 "어제 만찬은 오전 외교안보분과 브리핑에 이어 다 하지 못한 업무보고를 위해 하는 자리였다"며 "이 자리에 안 위원장이 참석할 수도 있고 본인의 개인적 사정이 있으면 참석을 안 할 수도 있다. 반드시 참석해야 하는 자리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날 오전 안 위원장이 서울소방본부 소방정책 현장 방문 일정을 취소한 것에 대해서는 "인수위 쪽에 확인은 해봤는데 윤 당선인이 직접 보고 받았는지는 아직 모르겠다"며 "안 위원장 일정에 대해 우리가 입장을 내는 것은 적절치 않을 수 있다. 개인 사정이 있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