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4일 오전 서울 중구 소공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고 있다. [사진=국회제공]

[홍범호 기자]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첫 날인 4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서울 중구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부산에서 사전투표에 참여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소공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일반 시민들과 기다린 뒤 한 표를 행사했다. 

과잉의전, 법인카드 사용문제 등의 논란·의혹 제기가 있었던 부인 김혜경 씨는 동행하지 않았다.
 
그는 투표 뒤 기자들과 만나 "촛불을 들고 광화문과 시청 앞에 모이셨던 수많은 국민을 생각했다"면서 "이번 대선의 선택 기준은 경제 위기극복, 평화, 통합"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정치상황 변화와 관계없이 정치제도 개혁을 통한 정치교체 이념과 진영 뛰어넘는 실용적 국민 통합정부를 흔들림 없이 계속 추진해가겠다"면서 "정치는 국민이 하는 것이고 승리는 언제나 국민의 몫이다. 국민과 함께 반드시 승리해서 통합, 경제, 평화의 길을 확고하게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4일 오전 부산 남구청 대강당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기표소를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 후보는 부산 대연동 남구청에 마련된 사전투표소를 찾아 한 표를 행사했다.

윤 후보의 배우자인 김건희 씨는 동행하지 않았다. 김씨는 이날 서울 인근 사전투표소에서 별도로 사전투표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

윤 후보는 이후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을 참배한 뒤 취재진과 만나 "국민 여러분께서 이 정권을 교체하고 새로운 희망을 찾기 위해서는 사전투표를 반드시 해야 한다"며 "많은 분이 사전투표에 참여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