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스포츠전문지도자협회 로고

[뉴스파인더 유성연 기자] 국제스포츠전문지도자협회는 다음달 29일 경기도 고양의 예수인사랑나눔복지센터 체육관에서 ‘제10회 국제스포츠전문지도자협회 농구지도자 연수’를 개최한다.

지난해 대면연수를 준비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연수 최초로 비대면연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온라인상에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보며, 온라인을 이용한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번 또한 대면과 비대면 두 연수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

연수를 주관하고 있는 이형주회장은 “지난 연수때 진행된 비대면 연수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이번 연수에는 기술적으로 조금 더 업그레이된 프로그램으로 연수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특히, 지도자  분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강의하는 모습 영상/촬영/편집까지 보내주셔야 됩니다. 이제는 대면과 비대면 프로그램을 준비할 수 있는 지도자 양성이 배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라고 연수의 목적을 전했다.

국제스포츠전문지도자협회는 지난 3월 한기범농구교실 MOU협약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교육시스템을 적용시켜 농구지도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국제스포츠전문지도자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 국제스포츠전문지도자협회 비대면연수 모습

제10회 국제스포츠전문지도자협회 농구지도자 연수

■ 연수안내
1) 연수명칭 : 제10회 국제스포츠전문지도자협회 농구지도자 연수
2) 연수목적 : 생활체육의 농구 저변확대와 활성화 / 농구지도에 관심이 있는 지도자양성/ 이론과 실기위주의 교육/ 다양한 도구를 통한 지도방법 교육/ zoom을 이용한 온라인교육방법 
3) 지원자격 : 농구지도에 관심 있는 학생 및 농구동호인, 체육전공자 및 유소년농구교실 강사, 추가적인 지도연수가 필요하신 분 
4) 연수일시 : 2022년 1월 29일(토) 오전9시 ~ 오후 6시까지 
5) 연수장소 : 예수인사랑나눔복지센터 체육관(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777번지)
6) 주최/주관 : 국제스포츠전문지도자협회/ 한기범농구교실
7) 도움을주시는분들 : 예수인사랑나눔복지센터, 한국다문화재단, 이태원타운, 팀메이커, 점프볼, 루키더바스켓, 뉴스파인더, 한국스포츠경제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