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오 기자]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 변이인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가 3명 더 늘어 누적 9명이 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4일 오미크론 감염자 3명이 새로 확인돼 현재까지 누적 감염자는 9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이들 중 해외유입이 4명, 국내감염이 5명이다.

오미크론 신규 감염자들은 국내 첫 감염자인 나이지리아 방문 A씨 부부의 지인으로 이미 확진 판정을 받은 우즈베키스탄 국적 30대 남성 B씨의 아내(C)와 장모(D), B씨의 지인 E씨다. 

이들은 지난달 30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들이다. 확진 후 전장 유전체 검사가 추가로 실시돼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라는 사실이 확인됐다.

이들의 선행 확진자로 추정되는 B씨는 지난달 24일 A씨 부부와 접촉한 후 29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기 전까지 5일간 직장에 다니고 지인을 만났으며, 거주지 인근 치과·마트·식당 등을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 국내 오미크론 변이 확산 경로

특히 이날 감염이 확인된 B씨의 가족(C·D)과 지인(E)은 코로나19 확진 판정 이틀 전인 지난달 28일 지역 교회가 개최한 400여명의 규모의 외국인 대상 프로그램에 참석해 이들을 매개로 한 오미크론 변이 감염 확산이 우려된다.

전날 0시를 기준으로 방대본이 공식적으로 오미크론 관련 사례로 분류하고 있는 사람은 총 13명이었다.

이 가운데 지난달 24일 나이지리아에서 귀국한 인천 거주 40대 A씨 부부와 이들의 10대 자녀 1명, 지인인 B씨, 이날 추가된 3명, 역시 나이지리아를 방문하고 지난달 23일 입국한 경기도 거주 50대 여성 2명 등 총 9명의 감염 사실이 확정됐다.

나머지 4명은 코로나19 확진 상태에서 어떤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됐는지 확인하기 위한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