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부겸 국무총리가 5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범호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는 5일 "접종 완료자의 일상 회복을 적극 지원하는 방향으로 제도가 설계돼야 한다"면서 "미접종자에 대한 차별이나 소외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백신패스'와 관련한 논란과 관련해 이같이 언급했다.

정부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추진하면서 접종완료자 등 한정된 사람만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백신패스'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으나 일각에서는 미접종자에 대한 낙인과 불이익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김 총리는 이어 "곧 출범하는 '일상회복 지원위원회'에서 충분한 의견수렴과 사회적 합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중수본은 각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하며 재택치료 시스템 구축 방안을 이번 주 내로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날부터 청소년 예방접종 예약이 시작되는 것을 언급, "자녀들의 백신 접종 여부를 두고 부모들의 고심이 클 것"이라면서도 "예방접종의 효과는 분명하고 미국 등 해외 여러 나라에서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접종이 시행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의료계에서도 기저질환이 있는 청소년이나 고위험군 가족과 함께 생활하는 청소년에게 접종을 적극적으로 권고하고 있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