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사진=연합뉴스]

[박남오 기자] 당초 모더나 백신을 접종하기로 예정됐던 50대 연령층에 대해 화이자 백신도 추가 시행된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은 19일 정례 브리핑에서 "백신 공급 일정이 유동적인 상황에서 안정적으로 예방접종을 시행하기 위해 26일부터 시작하는 50대 연령층의 접종에 모더나 백신 외에 화이자 백신도 추가해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추진단은 "7월과 8월에 도입되는 모더나 백신 총량은 당초 계획 대비 변동이 없다"면서 "다만 모더나사(社)에서 결정해 통보한 7월 배정 물량이 7월 말에 집중돼 있어 백신 수급상황 등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50대 접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같은 mRNA(메신저 리보핵산) 계열 백신인 화이자 백신을 추가로 활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추진단은 또 "안정적인 접종을 위해 50대 접종 마감일을 내달 25일에서 28일까지로 연장한다"면서 면서 "사전예약을 완료한 사람에게는 접종일 전에 백신종류 등을 문자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1차접종 예약시 자동 통보되는 2차접종 일정은 위탁의료기관의 기존 예약 상황을 반영한 예정일로, 정확한 2차 접종일은 1차접종 시행 이후에 대상자들에게 문자로 개별 통보된다.

추진단은 "50∼54세를 포함한 50대 전 연령층의 접종에 필요한 모더나, 화이자 백신의 3분기 도입물량은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조기 마감 없이 예약 기간에 예약을 할 수 있다"며 "백신 공급 상황에 보다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mRNA 백신인 모더나와 화이자 백신을 통해 안정적으로 접종할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