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이 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홍범호 기자]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4일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최근 일부 제도 보완에 대한 목소리가 있는 가운데 특히 무주택자, 서민, 중산층, 청년층 등 주거 취약층에 대한 추가 지원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말했다.

홍 총리 대행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부동산 시장 파급 최소화와 시장 안정화를 위해 가능한 신속한 논의가 필요하다. 부처간, 당정간 논의에 속도를 내달라"며 이같이 밝혔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대해선  "지난주 감염재생산지수가 1 미만으로 떨어지고, 지난 일주일간 일평균 확진자 수가 600명 이하로 줄어든 것은 다행"이라면서도 "방역상 긴장감은 한시도 놓을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5월에 공휴일과 각종 행사가 많아 그만큼 접촉과 이동수요가 많을 수 있어 방역상 우려가 크다"며 "국민도 가능한 단체모임이나 행사를 자제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주시기를 요청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어 "5월 10일은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지 만 4주년이 되는 날"이라며 "정부 스스로 지난 4년간의 국정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미흡한 점을 객관적으로 되돌아보며 남은 1년간 중점추진할 국정과제를 점검하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국무조정실, 기획재정부, 문화체육관광부에 국정 전반과 경제 분야의 성과·과제에 대한 분석 자료를 작성해 공유해달라고 지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