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이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당 대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유성연 기자]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충남 예산·홍성 4선)은 3일 반(反) 문재인 전선 벨트를 만들어 야권 후보를 모두 입당시키겠다"며 당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홍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야권 대통합 단일 후보를 만들어내겠다. 행동으로 실천하는 실용적 수권 정당으로 국민의힘을 만들어내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의원은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사무총장과 국회 교육위원장 등을 지냈다.

홍 의원은 "무엇보다 우리가 스스로 능력을 키워 자강해야 한다. 당·조직·선거·정책을 아는 사람이 대표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국민의당과의) 합당은 꼭 해야 할 숙제"라며 "나머지는 실무진이 퍼즐을 맞춰야 한다. 그 퍼즐이 오래갈 것 같으면 전당대회를 하고, 가까운 시기가 될 것 같으면 합당해서 전대를 치르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영남당 논란'에 대해서는 "정권을 잡으려면 오늘의 '영남 정당'으로는 어렵다는 것이 대다수 국민의 생각"이라며 "더 큰 정당이 정권 교체의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당세가 약한 호남 지역에 3명의 비례대표를 당선권에 배치해 전국 정당화를 이루겠다"고 공약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