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백신 치료제 상황점검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홍범호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1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과 관련 "선구매한 백신이 내년 1분기부터 제때 도입돼 차질없이 접종될 수 있도록 범부처 차원에서 면밀히 계획을 세워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제1차 코로나19 백신·치료제 상황점검회의에서 "확진자가 급증하고 영국과 미국이 접종을 시작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신속한 접종을 요구하는 목소리와 함께, 우리의 백신 도입 계획에 차질이 발생하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분도 있다"고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중대본부장인 국무총리로서 국민 여러분이 걱정하지 않도록 백신 확보에서부터 접종에 이르기까지 모든 상황을 지금부터 세밀히, 꼼꼼히 챙겨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정 총리는 "코로나19 상황이 매우 심각해 접종을 서둘러 시작한 국가들도 있지만, 우리나라도 목표로 한 백신 접종 시기가 늦어지지 않도록 확보한 물량은 최대한 앞당겨 도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미 확보한 물량 외에도 전문가 의견을 들어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들을 중심으로 추가 확보 방안도 적극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임상시험 막바지 단계인 국내 치료제 개발 진행 상황도 면밀히 점검하면서 확진자 치료에 신속히 활용하는 방안도 마련해가고 있다"고 전했다.

정 총리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강경화 외교부 장관 등 관계부처가 두루 참여하는 이 회의를 주1회 주재하며 관련 상황을 챙길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