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정만호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7일 오전 청와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한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사항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홍범호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수도권 중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과 관련해 "가용한 인력을 최대한 투입해 수도권의 현장 역학조사 역량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정만호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청와대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회의에서"우선 공무원, 군, 경찰 등 가능한 인력을 이번 주부터 현장 역학조사에 투입하도록 준비하라"고 주문했다고 이같이 전했다.

정 수석은 "코로나 감염세를 꺾으려면 역학조사 속도를 높여 방역망 내 관리 비율을 제고하는 게 필수"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또한 "수도권 지역 직장인과 젊은층이 검사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받도록 선별진료소에 야간 및 휴일 운영을 대폭 확대하고 대규모 드라이브스루 검사소를 설치해 운영하라"고 했다.

나아가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검사 결과를 즉각 확인할 수 있는 신속 항원검사의 활용을 적극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국민들에게 "증상이 없어도 선별진료소에 가면 검사를 받을 수 있게 허용됐으므로 조금이라도 감염이 의심되면 반드시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사를 받아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