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경수 경남지사가 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린 항소심 선고공판을 마친 뒤 건물을 나서고 있다.

[유성연 기자] 6일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2심 유죄 판결을 두고 여당은 강한 유감을 표시한 반면 야당은 당연한 결과라며 상반된 반응을 보였다.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판결로 강한 유감을 표한다"며 "진실에 한 걸음 다가갔지만 끝내 도착하지 못했다"고 논평했다.

강 대변인은 "대법원에서 남은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흔들림 없이 도정 활동에 매진할 것을 믿는다"며 "김 지사의 무죄와 결백을 확신하며 진실 규명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반면 국민의힘 배준영 대변인은 논평에서 "김 지사의 댓글 여론조작은 선거를 유린한 중대 범죄"라며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기에 오늘의 판결은 당연한 결과"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국민 앞에 사죄하고 지사직에서 물러나라"며 "민주당도 국민에게 공개 사과하는 것이 책임있는 공당의 자세"라고 주장했다.

국민의당 홍경희 수석부대변인은 구두논평을 통해 "재판부의 유죄 판결을 존중한다"면서 "김 지사는 더는 도정에 피해를 주지 말고 스스로 사퇴하라"고 말했다.

홍 수석부대변인은 다만 "1심 유죄 판결이 뒤집힌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며 김 지사의 보석 허가 취소와 함께 법정 구속을 촉구했다.

정의당 정호진 수석대변인은 "원칙적으로 법원의 판단을 존중한다"면서도 "김 지사의 최종 거취가 결정되는 대법원판결까지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다만 그는 "(이번 사건은) 드루킹 김동원 씨의 진술에 전적으로 의존해 갈팡질팡하며 최악의 특검으로 기록된 드루킹 특검의 기소에서 시작된 점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