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지 기자] 정부가 그동안 발표한 부동산 정책 관련 내용을 금융·세제·공급대책 등 분야별로 정리해 담은 '정책풀이집' 웹사이트를 23일부터 가동한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제7차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관계부처 합동 부동산 정책 정보 웹사이트인 '정책풀이집'을 오늘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책풀이집 웹사이트는 각 부처에서 개별적으로 제공하던 부동산 정책 관련 정보를 한 곳으로 집중한 공간이다.

기존에 국토교통부가 운영하던 부동산 페이지를 확대 개편해 국민이 '원스톱'으로 부동산 정책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정책풀이집에서는 주택시장 안정대책과 임대차 제도개선, 수도권 주택공급 등 그동안 발표된 부동산 정책 내용을 금융·세제·공급대책 내용을 분야별로 정리해 제공한다.

관계부처에 주로 제기된 질의와 적용사례는 '자주 하는 질문(FAQ)' 형식으로 별도 정리하고 검색 기능도 추가했다.

▲ (연합뉴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3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7차 부동산 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관계기관 홈페이지에 배너를 설치해 정책풀이집으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했고, 관계기관 담당자도 명시했다.

정부는 새로운 정책과 자주 제기되는 질문, 민원사항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정책풀이집을 주택정책과 관련된 주요 소통 창구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홍 부총리는 "집과 관련한 질문이 생겼을 때 가장 먼저 정책풀이집이 생각날 수 있도록 유용한 사이트로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