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욱 기자] 여성 운전자를 납치해 차를 빼앗은 뒤 대낮에 경찰과 인질극을 벌인 30대 중국 동포 남성이 구속된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강도·인질상해 등의 혐의로 구속된 중국 국적 A(31)씨를 기소 의견을 달아 검찰에 넘겼다고 2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이달 13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서 모르는 사이인 여성 B(30)씨를 납치해 약 7시간 동안 차에 태우고 다니면서 가족에게 몸값을 요구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피해 여성이 지하주차장에서 승용차를 몰고 나오는 틈을 타 흉기를 들이대 차량을 빼앗은 뒤, 남편에게 몸값으로 500만원을 받아내고 나서도 풀어주지 않고 1천500만원을 더 요구했다.

B씨의 남편은 오후 3시께 112에 납치 사실을 신고했고, 이에 따라 서울 강동·서초·송파경찰서와 경기 남양주경찰서 소속 경찰들이 추적에 나섰다.

A씨는 도주 과정에서 경찰차들을 들이받고 달아나려고 시도하는 한편 경찰차들이 주변을 포위하자 차에서 내린 뒤 피해자를 흉기로 위협하며 인질극을 벌이다 오후 5시 2분께 남양주시 와부읍에서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경찰이 A씨를 진정시키며 B씨를 놓아 줄 것을 설득해 B씨는 손등에 찰과상을 입은 것 외에 추가 피해 없이 풀려났다. 

A씨는 면허 없이 B씨의 차를 몰았던 것으로 조사돼 도로교통법 위반(무면허운전) 혐의도 추가됐다.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