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월) 창간식을 갖고 본격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인 자유진영 연합언론 <뉴스파인더(www.newsfin der.co.kr)>에 각계각층의 창간 축하메시지가 쇄도하고 있다.


박희태 국회의장과 안상수 한나라당 대표, 손학규 민주당 대표, 이회창 자유선진당 대표 등 여야 3당 대표를 비롯해 시민사회단체와 연예계 등에서 창간의 기쁨을 함께하는 메시지를 보내오고 있다.


박희태 의장은 “‘중심성성(衆心成城)’이라는 말처럼 많은 사람의 뜻이 뭉치면 성과 같이 단단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며 “각자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경험과 장점을 바탕으로 한 발 앞선 창의적인 노력을 더한다면 뉴스파인더는 종합뉴스사이트로서 우리나라 인터넷 신문의 새 장을 펼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격려했다.

  

이어 박 의장은 “앞으로 인터넷 공간에서 소외되기 쉬운 이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그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만드는 것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상수 한나라당 대표도 “민주주의의 소중한 가치를 지켜나갈 새로운 종합미디어의 탄생은 우리 언론 환경을 한층 다채롭고 풍성하게 만들고, 독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보다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뉴스파인더 창간을 반겼다.


안 대표는 “우리의 밑바탕을 튼실히 지키면서 우리 사회를 공명정대하게 가꿔가는 일에, 시대의 기록자이자 사회의 소금으로 역할해 달라”며 “춘추필법의 정신으로, 정확한 진실 보도와 건전한 여론을 수렴하는 가장 믿음직한 통로가 되어 달라”고 밝혔다.


그동안 자유진영 인터넷 언론 행사에 관심을 보이지 않던 민주당도 이례적으로 손학규 대표 명의의 축하메시지를 보내왔고, 14일 열리는 창간식에는 전현희 대변인이 참석할 예정이다.


손학규 민주당 대표는 “언론의 가장 큰 역할은 ‘국가와 정부, 사회를 더욱 발전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것’일 것”이라며 “저는 시대적 과제를 직시하며 해법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민적 공론의 광장이 활발해져야 한다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손 대표는 “인터넷 언론 독립신문, 미디어워치, 프리존뉴스, 프런티어타임스, 자유북한방송, 프리넷뉴스가 다양하고 전문적인 뉴스를 제공하기 위해 ‘뉴스파인더’를 창간하게 된 것은 더 넓은 공론의 장이 열리는 것이어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평가한 후 “모쪼록 뉴스파인더가 국민의 애환과 대한민국의 미래, 그리고 새로운 시대를 향한 합리적인 토론의 장으로서 큰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회창 자유선진당 대표는 “그간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종류의 언론매체들이 많았지만, 연합형태의 모습을 갖추고 전문성을 발휘했던 언론사는 없었다”며 “그렇기에 뉴스파인더의 창간은 인터넷신문과 인터넷방송, 그리고 오프라인매체가 참여하는 대규모 종합미디어의 탄생이라는 점에서 대단히 의미 있다”고 뉴스파인더 창간을 높게 평가했다.


이어 이 대표는 “자유민주주의 정체성과 헌법적 가치를 지키면서 참신한 기사와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콘텐츠로 많은 독자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언론으로 발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뉴스파인더는 오는 14일(월) 오전 10시30분부터 여의도 렉싱턴호텔 15층에서 창간식을 개최한다.


이날 창간식은 개그맨 박준형 씨의 사회로,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와 이상득 의원 등이 축사에 나서고, 인기 신인 걸그룹 ‘제이큐티’와 <프리넷뉴스>의 김정호 대표가 최근 결성한 힙합그룹 ‘김박사와 시인들’이 축하 무대를 펼친다.


이날 행사에는 한나라당, 민주당, 자유선진당 등 여야 의원 20여명과 국민행동본부, 재향군인회, 뉴라이트전국연합 등 각계 주요 시민사회단체 회원 다수가 참석할 예정이다.


뉴스파인더 엄병길 기자 bkeom@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