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필(JP) 전 자민련 총재는 2일 북한 김정일 사망과 관련, “국민이 종북 세력으로 변해간다”며 우려감을 나타냈다.

 

김 전 총재는 신년 인사차 신당동 자택을 방문한 박희태 국회의장을 만난 자리에서 “북쪽에 김정은 같은 젊은 애가 나왔다고 마치 통일이 가까워지고 이제 별 도발도 없을 것이라는 소리가 자꾸 나온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김정은 애송이’ 하는 태도 보니까 단단히 벼르고 있는데 쉽지 않은 인물”이라며 “북쪽에서 도발하거나 우리 국민을 사살해도 한 번도 제대로 보복을 못하는데 무슨 그런 나라가 있느냐”고 현 정부의 대북 정책을 비판했다.

 

또 최근 판사들의 잇단 정치적 발언에 대해서 “왜 자꾸 정치에 관여하느냐”면서 “한 마디로 종북세력이 대법원 같은 곳에 앉아 있을 정도로 나라가 제대로 돼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한편 김영삼 전 대통령(YS)은 상도동 자택을 방문한 박 의장에게 “올해는 대통령 선거가 있고 국회의원 선거도 있어 매우 중요한 해”라며 “(자신이 새해 휘호로 제시한) ‘무신불립(無信不立·신의가 없으면 살아갈 수 없다)’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랄 정도”라고 강조했다.

 

박 의장은 “금년에 신뢰가 가장 중요한데 못지않게 갈등해소가 가장 실질적인 문제가 아닌가 싶다”며 “계층 간 사회갈등이 심각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뉴스파인더 김봉철 기자 (bck0702@newsfinder.co.kr)

저작권자 © 뉴스파인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